2019.07.22 (월)

  • 구름많음동두천 25.2℃
  • 맑음강릉 31.6℃
  • 박무서울 26.3℃
  • 구름많음대전 28.5℃
  • 구름많음대구 29.7℃
  • 구름많음울산 30.6℃
  • 구름많음광주 28.5℃
  • 구름조금부산 27.3℃
  • 구름많음고창 27.5℃
  • 구름많음제주 30.4℃
  • 구름많음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8.6℃
  • 구름많음금산 28.9℃
  • 구름많음강진군 26.0℃
  • 구름많음경주시 29.7℃
  • 구름많음거제 29.7℃
기상청 제공

기타

피부건강엑스포, 11월 세텍 개최

국내 유일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인 ‘2019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가 11월 29일(금)부터 12월 1일(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환경 악화와 잘못된 생활 습관, 검증되지 않은 정보와 상품의 범람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에 시달리고 있는 국민들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고 피부 건강을 지키고자 지난 2017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초, 최대의 피부건강 전문전시회다.


피부과학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대한피부과학회와 대한피부과의사회,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인 허밍아이엠씨가 주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 엑스포는 2천 5백여명의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기획하고, 대국민 피부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인 ‘피부건강의 날’ 동시 개최하는 등 미용을 넘어 피부 본연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바른 피부 정보와 관련 상품을 접할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엑스포에는 지난해에 참여했던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에스트라, 나오스코리아(바이오더마) 등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과 대웅제약 등을 포함한 120여 개의 기업들이 참가해 더마 및 메디컬 뷰티 분야의 우수제품과 신제품을 선보이고 무료 샘플링 및 현장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우수한 제품을 찾는 피부과, 에스테틱샵, 해외바이어들을 대상으로 B2B 영업을 진행할 것을 기대된다.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기존 뷰티 전시회와는 달리, 저명한 피부과 전문의들이 참여하여 기획하는 전시회다. 올해도 피부건조 및 안티에이징, 아토피, 여드름, 모발, 화장품, 색소 등의 주제로 대한피부과학회 산하 학회 소속의 교수 및 전문의들의 특별 강연과 1:1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피부건강의 날 특별관 △메디컬 뷰티 특별관 △천연화장품 특별관을 운영하여, 현대인의 관심 질환 및 피부건강에 대한 솔루션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피부건강 전문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메디컬 뷰티 및 뷰티 디바이스 특별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메디컬 뷰티 트랜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2019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B2B 마케팅 및 B2C 브랜드 홍보를 위한 기업체의 전시참가 접수 중이다. 7월 31일까지 참가 신청 기업에게는 부스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h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 문의 02 2038 7982, she2019@humming.co.kr

배너
배너

배너
보건복지부,젊은 층을 겨냥 온라인 금연광고‘인생을 낭비합시다’공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젊은 층을 겨냥한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 편과 여름성수기에 맞는 극장편 금연광고를 새롭게 공개하고, 7월 20일(토)부터 다양한 온라인 매체와 극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 편은 젊은 층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이들이 선호하는 음악과 다채롭고 속도감 있는 화면 전환으로 기존의 금연광고와 차별화하여 제작하였다. 온라인 금연광고인 ‘인생을 낭비합시다’ 편은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심리를 역이용해서 기획되었다. 흡연을 멋있는 행위로 인식하여 따라 해보고 싶은 젊은 층에게 흡연으로 인생을 낭비하자고 권유하지만, 결국에는 ‘흡연은 인생을 낭비하는 행위’이고, ‘담배로 인생을 낭비하고 싶은 사람은 없다’는 주제(메시지)로 마무리 되면서 역설적으로 금연을 유도하는 내용이다. 특히,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채널에서 금연광고가 자연스럽게 공유 및 확산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장면과 유행어로 구성하였다. 또한, 극장편 금연광고는 공포영화 성수기인 여름철에 맞춰 공포영화의 예고편 형식으로 연출하였다. ‘금연본능’ TV금연광고와 연계하여, 담배의 저주를 끝낼 유일한 방법

배너
배너

동아ST,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갖고, 중학생 참가자들은 충청남도 태안군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등 임직원을 비롯해 참가 학생 부모들이 참석했다.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든 사람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기 바라는 마음으로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만들었다”며 “이번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계기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가정과 학교로 돌아가 환경에 관한 좋은 정보를 널리 알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7월 22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 총 4박 5일간 진행된다. 선발된 중학생 60명(남녀 각각 30명)은 천혜의 자연과 생명이 살아 숨 쉬는 태안 바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한다.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해안 사구와 갯벌 탐방, 푸른 바다 만들기 캠페인, 어촌 문화체험, 해양 오염 강의 등이 있다.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고대 안암병원,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한 걸음 더 앞으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7월 19일 오후 1시 30분에 안암병원 4층에서 K-inno 디자인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고대안암병원 박종훈 원장과 김병조 부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다양한 진료과와 협업하였으며 그 결과 병원 곳곳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왔다. 이번 K-inno 디자인 센터는 최첨단융복합의학센터 1단계 오픈을 대비해 다양한 진료과와 워크숍을 개최하며 병원의 설계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인간 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의료 서비스 디자인의 새로운 거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의료 서비스 디자인이란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교직원 등 병원에 있는 모든 이들의 요구와 욕구를 포착하여 원활한 진료 동선과 프로세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이는 환자를 최우선 하고자 하는 고대안암병원의 인간 중심 가치를 표방하고 있다. 고대안암병원 박종훈 원장은 “K-inno 디자인 센터는 공급자 중심으로 굳어있던 우리의 사고를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구심점이다”라며 “K-inno 디자인 센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