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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앤아이, 2019년 1H 매출액 164억원 달성… 흑자 전환

하반기 해외 신규거래처 확보 등 매출 성장세 이어져

 유앤아이(대표 구자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반기보고서를 통하여 반기기준 최대매출 및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유앤아이는 2019년 상반기 매출액 164억원, 영업이익 4억원, 연결 기준 반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 뿐만 아니라 순이익 역시 1분기에 이어 상반기에도 흑자 구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유앤아이는 상반기 실적에 대해 연결기준 자회사인 디엠파워의 주 고객사인 한국전력 발주감소 등 외생변수가 있었으나, 주력사업인 의료사업부문이 133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동기(86억원) 대비 55% 이상 초과 달성되어 반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주력사업인 척추고정장치의 해외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성과에 기인한 것으로 유앤아이는 안정적인 기업운영을 통하여 꾸준한 신규 R&D 투자는 물론 미국 법인 및 중·남미, ASEAN 지역 등 신규 거래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반기 최대 매출 달성과 동시에 이익기반 성장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유앤아이는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올해 창사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 확대라는 쾌거를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해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척추고정장치 역시 하반기에도 미국을 중심으로 대형거래처 확보, 중·남미, EU 등 8개 국가에 대한 신규거래가 추진되고 있으며, 신규사업인 스텐트 사업 역시 서울대 등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36개이상 병원등록이 완료됐다. 또한 Biologic 골대체제 사업에서도 1분기 미국 Lifelink社의 동종골 론칭에 이어 RTI Surgical社의 제품도 하반기에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므로 매출성장세는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앤아이는 생체흡수성 소재인 reosmet에 대한 중국 독점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부창그룹이 2021년을 목표로 자국내 임상시험승인을 위한 수탁계약을 체결하여 CFDA 역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으며, 터키 공급 계약 이후 영국, 스페인 등 EU 주요국가를 중심으로 마케팅 및 판로를 확대하고 있음으로 미래가치사업으로 중국내 상용화는 물론 해외시장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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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안면통증으로 세면조차 어렵다면?... ‘3차 신경통’ 의심을 바람에 스치듯, 사소한 자극에도 얼굴에 통증을 느낀다면? 겨울이 되면 통증이 더욱 심해져 두려움과 고통으로 외부 활동에 제약을 받는다면? ‘3차 신경통’을 의심해봐야 한다. 참을 수 없는 고통, ‘3차 신경통’ 유독 겨울이 두려운 이유인류에 발생하는 가장 통증이 심한 질환, ‘3차 신경통’이다. 얼굴부위 감각기능과 턱의 씹는 기능을 담당하는 제5번 뇌신경, 일명 ‘3차 신경’이 주변혈관에 의해 압박되어 발생되는 질환이다. 통증은 주로 3차 신경이 뻗어있는 이마와 눈 주변, 볼·코 주변, 아래턱과 입 주변에서 발생한다. 초기에는 순간적이기 때문에 치통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기는 짧아지고 통증의 정도는 심화된다. 영하의 기온이나 찬바람에 노출되면 그 통증은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환자는 ‘겨울’을 두려워할 수밖에 없다. 경희대학교병원 신경외과 박봉진 교수는 “추위와 통증 간의 인과관계는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감각 신경에 분포되어 있는 수용체들이 차가운 자극을 감지한 후, 과민 반응을 유발해 통증이 악화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시행되지 않으면 통증으로 인해 세수, 양치질, 식사 등 기본적인 일상생활조차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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