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제약 (대표이사: 유우평) 은 지난 6일 제 58회 무역의 날 행사를 통해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유영제약은 지난 2016년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이래로, 2020년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지속적인 수출 매출의 발전을 이루어냈다. 이는 회사 전체 매출의 약 12%로,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5년만에 수출액의 2배 성장을 이룬 성과이다.
성장의 배경으로는 선진 의약 시장과 파머징 마켓 (PHARMERGING MARKET) 두 마리의 토끼를 공략한 해외영업팀의 전략에 있다.
㈜ 유영제약은 우수한 일본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의 PMDA 기준에 맞춘 우수한 품질의 고형제 제품을 CMO를 통해 공급 중이다. 또한 유럽의 엄격한 의료기기 규정에 따라 획득한 CE 인증을 기반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주사제 제품을 수출 중이다. 이뿐만 아니라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 중동, CIS 등의 신시장으로도 거침없는 발전을 통해 금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은 세계 시장 개척을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한 결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 개발과 혁신제품 생산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유영제약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