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이 기억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SK케미칼이 카카오 공식 채널과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이번 영상에서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잊혀졌던 기억을 다시 만나며 느끼는 감동을 생생하게 풀어내며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출연자들은 단순한 기억력 테스트로 시작해, 잊고 있었던 부부, 모녀, 사제 지간 추억들을 상기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잊고 있었던 기억을 사진을 통해 다시 마주하게 된 출연자들이 과거 기억을 회상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내의 신청으로 영상에 출연한 70대 남성은 "제대로 인지력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나이가 십 몇 년 밖에 안 남은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면서 "그 기간만이라도 아내와 좋았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해 공감을 자아냈다.
SK케미칼은 이달 초 개설한 카카오 채널을 통해 인지 능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억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