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병원, 2024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부문 4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 등록 2024.11.12 06:42:01
크게보기

아주대병원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병원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4위(공동)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품질과 만족도를 계량화한 지표다. 

병원 부문 조사는 서울·수도권에 위치한 총 13개 상급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최근 2년 동안 2회 이상 병원을 방문해 의료서비스(외래·입원)를 받은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6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주대학교병원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82점을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TOP5 이내 들었다.

아주대병원은 ‘고객감동 TF’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과 관련한 각종 질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계획 설정 및 실행, 평가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등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노재영 기자 imph777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