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동체운동을 전개하는 비영리민간단체 자살예방행동포럼 라이프(LIFE, 대표: 이명수, 박일준, www.lifewooriga.or.kr)는 보건복지부, 네이버문화재단, 네이버, 온오프믹스와 함께 다음달 11일(금) 2016년 첫 라이프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6년 첫 라이프콘서트는 “희망이 주는 생명”이란 주제로 11일 저녁 6시45분부터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전시회와 강연 그리고 힐링 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라이프콘서트는 '왜 사냐고 묻거든'이라는 주제 아래 삶과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고 건강한 삶의 생명력을 전하는 TED 형식의 토크 콘서트로 지난 2014년부터 2월부터 격월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13번째다.
지난해 4월 진행 된 8번째 라이프콘서트에서 “창업의 꿈을 꾸면서 동생에게 저를 사장님으로 불러달라고 했는데, 그렇게 3년이 지나고 창업의 길이 열려 지금의 자신이 있을 수 있게 되었다.”며 “지금의 자신이 있게 된 것도 희망을 갖고 키워왔기 때문이다.”는 이효진 소장의 말처럼 희망이 있다면 언젠가는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이번 라이프콘서트를 통해 보여 줄 예정이다.
라이프의 이명수 위원장은 “올 한해 개인마다 사정이 있겠지만 누군가는 현 시점의 국내 정치, 사회 혹은 경제적 불황으로 인한 취업대란 혹은 금전적인 문제 등 다양한 부분에 고민이 많을 것으로 짐작된다.”며 “이번 라이프콘서트를 통해 희망을 갖고 자신의 어려움을 이겨내 많은 분들이 희망찬 2016년이 될 수 있도록 올해 첫 라이프콘서트도 희망이 주는 생명이란 주제로 조금이나마 작은 위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