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무사령부 예하 국군수도병원(병원장 유근영)에서는 대한 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공동주관하는 검사실 신임인증 평가에서 군병원 최초로 ‘우수검사실 신임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재단법인인 「진단검사의학재단」이 검사실 업무의 정확도 및 신뢰도에 대한 질 평가를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진담검사의학과 전문가 5~8명으로 구성된 심사팀이 검사실 전체 13개분야*등 세부 항목들을 심사해 이를 충족하는 의료기관에게 인증하는 제도이다.
군수도병원은 지난해 12월 23일 ‘2주기 종합병원 인증’에 이어, 지난 9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대한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한 검사실 신임평가에서 총 10개 분야(검사실 운영, 종합검증, 현장검사, 수탁검사, 진단혈액, 임상화학, 임상미생물, 수혈의학, 진단면역, 분자진단 등)를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 신임인증 심사를 신규로 받는 기관은 심사로부터 2년동안 인증기간을 1년으로 한다.
‘우수 검사실 신임인증’ 획득을 통해 진단검사분야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대내외적으로 공인 받음은 물론 군 장병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국군수도병원장은 “우리 병원 검사실의 우수한 수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군 장병들이 검사결과를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으로 신뢰하고 믿고 찾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우수 검사실 인증을 받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