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파고다어학원과 함께 지난 12일, 강남 파고다타워 7층 이벤트홀에서 '제1회 동화약품-파고다어학원 영어 모의면접 대회' 최종 결선을 개최하였다.
파고다어학원 수강 이력이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서류 심사로 본선진출자 21인을 선발하여 지난 9월 5일, 모의 면접을 개최하였으며 이중 최종 선발된 12명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집단 토론을 진행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발하였다. 그 결과 대상은 건국대학교 이정원, 최우수상은 한양대학교 백동엽, 건국대학교 김윤경이 선발되었다.
이번 대회 결선은 동화약품의 대표 제품인 활명수의 브랜딩 전략과 세계 진출 방안, 장수 기업으로서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등의 주제를 가지고 팀을 나눠 집단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관계자는 “대상 이정원양은 뛰어난 토론 능력과 기지 넘치는 대처 능력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국내 최고(最古) 기업인 동화약품과 국내 최대 규모의 파고다 어학원에서 유망한 학생들에게 전문가의 어학능력 평가 및 채용과정 실전체험 등 취업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도에서 마련된 것이다.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과 동화약품 동계 직장체험, 최우수상 2명에게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우수상 3명과 장려상 6명에게는 상장 및 각각 10만원, 5만원 상당의 파고다교육상품권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