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혈액내과 대상 ‘HAPPY 심포지엄’ 개최

  • 등록 2025.12.19 09:03:10
크게보기

JW중외제약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이태원동 소재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 혈액내과 및 소아혈종내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HAPPY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HAPPY 심포지엄은 JW중외제약의 혈액질환 관련 치료제인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 고용량 철분주사제 ‘페린젝트’, 면역질환 치료제 ‘악템라’,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ITP) 치료제 ‘타발리스’의 최신 연구 데이터와 실제 진료 현장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통합 학술 행사다.

심포지엄 첫날인 13일에는 세브란스병원 소아혈액종양과 한정우 교수가 ‘혈우병 최신 치료 방안과 동반질환 관리’를 주제로 강연했다. 

한 교수는 혈우병 환자의 기대 수명 증가에 따른 심혈관 질환 등 동반 질환 관리 중요성을 강조하며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 예방요법은 안정적인 기저 지혈 수준을 제공해 항혈전 치료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병행할 수 있는 치료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종양혈액내과 김경하 교수는 ‘CAR-T 세포 치료 후 부작용 관리’ 주제의 강연에서 “CAR-T 치료 이후 주된 부작용인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CRS)이 발생할 경우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를 통한 적절한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14일에는 타발리스(성분명 포스타마티닙)와 페린젝트(성분명 페릭 카르복시말토즈) 관련 강연이 진행됐다. 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 박실비아 교수는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ITP)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했다. 또한 대식세포 내에서 혈소판 파괴를 유발하는 핵심 효소인 비장 티로신 인산화효소(Spleen Tyrosine Kinase, SYK)를 억제하는 타발리스의 기전과 임상적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교수는 “ITP 환자의 SYK 활성화는 혈소판 감소뿐만 아니라 체내 염증 반응과 혈전 형성 위험까지 높일 수 있다”고 언급하며 ”타발리스는 SYK를 직접 억제해 혈소판 파괴를 막고 질환의 병태 생리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중요한 치료 옵션“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혈액내과 박영훈 교수는 암환자의 빈혈 관리 중요성과 1세 이상 소아까지 투여 범위가 확대된 페린젝트의 임상적 의미에 대해 강연했다.

박 교수는 “빈혈은 동반 질환으로 여겨져 관리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덜 강조되기도 하지만 암환자 삶의 질과 치료 순응도에 영향을 미쳐 치료 예후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며 “기능성 철 결핍의 경우 정맥 철분(IV iron) 치료가 필수적이며 고용량 투여가 가능한 페린젝트는 해당 환자군에게 중요한 치료 옵션”이라고 강조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제품별 치료 가이드라인과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학술 교류를 지속하고 다양한 진료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치료 전략 공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혈액질환 의료진과 최신 임상 근거를 공유하고 실제 진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치료 전략을 논의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근거 기반의 학술 활동을 통해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안수자 기자 imph777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