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10월 23일 그랜드힐튼호텔(서울 서대문구 소재)에서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201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 9개 부문 중 품질경영 대상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고객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선진기법 도입, 프로세스 혁신, 지속적 개선을 통해 우수한 품질수준을 보여준 기업 및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5년 연속 수상 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심사평가원은 고객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국민건강과 행복의 FAIR 파트너’를 CS비전으로 선포하고 고객의 만족도 제고 및 감동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수준의 경영 실천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수상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전담조직 운영 및 고객접점 부서의 효율적인 CS활동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결과이다
강평원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심평원의 고객서비스 부분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으로 우리 원의 고객서비스 품질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