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강정숙)은 지난 10월 31(금)~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울긋불긋 오색단풍&문화의 향연’을 주제로 열린 제18회 장성백양단풍축제장 內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대국민 대상 ‘건강정보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혈압체크 등 건강(고혈압, 당뇨 등)상담 ▲병원정보 등 모바일 건강정보 콘텐츠 서비스 ▲의약품안심서비스(DUR) ▲비급여 진료비확인신청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할 건강보험제도 안내 등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대국민 밀착 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날 홍보부스를 찾은 국민고객들은 "병원을 방문할 때 마다 병원비나 건강보험 적용혜택 등에 대한 궁금 사항이 많았는데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잘 몰랐다"면서 "이번 심평원의 현장상담을 통해 확실히 궁금증이 해소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장성군과 백양단풍축제위원회 관계자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장성군의 지역적 특성인 도서 산간벽지의 의료취약계층에 대해 건강보험에 관한 다양한 정보제공 등 상호교류 활성화와 2015년도 백양단풍축제 홍보부스 운영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강정숙 광주지원장은 "아직도 국민들은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건강정책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상담서비스 등 알권리 보장을 위해 현장홍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