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한국의 공공기관 우수콜센터 2년 연속 인증

  • 등록 2015.11.19 11:26:49
크게보기

국내 유일의 보건의료 전문콜센터, 국민과의 소통 선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1644-2000)는 11월19일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된 2015 콜센터품질지수(KS-CQI)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우수콜센터」로 2년 연속 인증을 받았다.

콜센터품질지수(KS-CQI)는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 할 수 있는 모델로, 고객에 대한 친절도와 신뢰성에 대해 전화모니터링 평가와 고객설문조사를 병행하여 종합점수 평균이상 획득한 기관을 ‘우수콜센터’로 인증하고 있다.

올해는 137개 기업과 2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공공기관 부문에서는 심사평가원을 비롯한 12개 기관이 우수콜센터로 인증을 받았고, 특히 심사평가원은 2년 연속 인증이라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공공기관 부문 2년 연속 우수콜센터 인증’성과는 최신화된 상담시스템을 바탕으로 역량별 맞춤형 교육체계, 성과연동을 통한 신속․정확한 상담기반을 구축하여 상담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화된 자동차보험심사 상담전담팀 신설과 고객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사전에 안내하는 진료비확인요청 설명서비스 확대 등 고객중심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 할 수 있다.

앞서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지난 4월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KSQI 평가에서「한국의 우수콜센터」로 5년 연속 인증을 받는 등 보건의료전문 우수콜센터로서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심사평가원 윤석준 기획이사는 “심사평가원 고객콜센터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창구로서,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활성화하고 통화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보건의료 전문 콜센터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kimybceo@hanmail.net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