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은 ICT 센터 원주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요양기관업무포털 및 내부전산망 등 대내․외 정보통신서비스를 11.22(일) 오후3시부터 정상적으로 재개하였다.이로써 심사평가원은 원주 이전의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으며 본격적인 원주사옥 시대가 개막되었다.
당초 ICT센터 이전 기간은 11월 19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요양급여비용 청구, 심사결과 통보, 각종 신청 및 신고 등 모든 전산업무가 중단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하지만 철저한 사전 모의훈련과 담당직원, 수행사업자, 협력업체와의 체계적인 업무 분담으로 당초보다 2일 단축된 22일 오후 3시부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재개하였다.
이번 ICT 센터 이전은 서버시스템 329식 및 네트워크/부대장비 493식 등 총 822식 장비를 대상으로, 차량 55대와 인력 491명을 투입하여 3일 동안 진행하였다.
ICT 센터 이전은 ①백업 및 종료작업을 시작으로 ②장비해체․포장․운송 ③장비설치 및 점검 ④업무서비스 점검 및 사용자 점검 ⑤업무서비스 개시 시나리오로 진행되었다.
심사평가원 방근호 정보기획실장은 ”이번 ICT센터 이전은 심사평가원 ICT센터 개소이래 최대 이전작업으로서 담당 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 모두의 노력으로 ICT 센터 이전을 조기에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의 정보통신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