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췌 수술 안전성과 정확성 향상 돕는 3D 복강경 시스템 소개 된다

  • 등록 2016.03.30 09:23:20
크게보기

올림푸스한국, 한국간담췌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 후원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4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는 ‘제44차 한국간담췌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The 44th Congress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HBP Surgery)’를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간담췌외과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 간담췌 외과 전문의와 전공의가 모여 복강경 담낭절제술, 간세포암의 외과적 치료법 등 간담췌 질환과 관련해 최신 의학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의 장을 열어갈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은 행사장에 체험부스를 마련해 자사의 주요 외과 제품인 ‘3D 복강경 시스템’과 듀얼 에너지 디바이스인 ‘썬더비트’를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핌푸스의 ‘3D 복강경 시스템’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끝 부분이 상하좌우로 100도까지 구부러지는 플렉서블 스코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2D 복강경의 평면 영상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입체감과 거리감을 3D 영상으로 구현해 병변 및 혈관 깊이의 파악이 쉬워져 혈관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수술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올림푸스한국은 행사 둘째 날인 2일 낮 12시 40분부터 ‘3D 플렉서블 스코프를 사용한 복강경 간 절제술(Laparoscopic liver resection using 3D flexible scope)’을 주제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복강경 생체 간이식 분야의 권위자인 삼성서울병원 이식외과 권준혁 교수와 서울대병원 서경석 외과과장이 각각 발표자와 좌장으로 참여하여, 올림푸스 3D 복강경 시스템으로 진행된 복강경 간 절제술 사례를 소개하고 3D 이미징 기술과 플렉서블 스코프가 실제 수술에 어떻게 도움되는지 발표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SP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복강경 수술을 통해 환자의 피부 절개를 최소화하고 회복기간을 단축해 국가적 의료비용도 절감하는 최소침습치료는 세계적 트렌드”라며 “이번 학회를 통해 수술의 안정성과 정확성 향상을 돕는 올림푸스 3D 복강경 시스템을 소개하고, 특히 생체 간이식과 같은 고난도 복강경 수술에서 어떤 이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건오 기자 kimybceo@hanmail.net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