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대 국민 눈높이에 맞춘, ‘건강나래’ 웹진 새단장

  • 등록 2012.09.11 13:03:37
크게보기

심평원, 국민 건강생활 밀착 정보 쏙쏙 골라보는 웹진 기능 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스마트시대 국민 눈높이에 맞춘 ‘건강나래’ 웹진을 개편하여 선보였다.

 ‘건강나래’ 웹진은 지난 2010년 PC,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건강, 여행, 미용, 맛집 등 생활 속 소재를 제공하여 공공기관과 국민과의 직접 소통의 길을 열어 주었다.  그간의 웹진 운영으로 세계 최초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인 2012년 IBA(국제비즈니스대상,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 홈페이지, 모바일사이트 각 분야에 출품하여 2개 부문 은상에 선정되었다.

이번 개편에서는 ‘건강나래’ 웹진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하고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한 눈에 읽을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을 개선했다.

예를 들어, 기존 PC에서 보이는 화면과 모바일 화면 구성이 다르게 보이는 것을 동일하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을 통합하고, 한 눈에 전체 구성을 쉽게 볼 수 있는 책장스타일로 만들어 구독자에게 전달성과 가독성을 확보하는 한편, 기존 ‘건강나래’보다 빠르게 화면을 접속할 수 있도록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통합 검색 기능과 콘텐츠 이동시 한 화면에서 다른 콘텐츠로의 이동이 직접 연결되는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트위터, 요즘, 심평원 블로그는 물론이고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병원찾기, 기관 사보인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도 바로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건강나래‘ 웹진 개편 오픈 이벤트로 9월 한 달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푸짐한 선물을 줄 예정이다. 연말까지 또 다른 형태의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주는 ’건강나래‘ 이벤트는 계속된다.

홍보부 조향숙 차장은 “새롭게 변신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나래’ 웹진에 많은 국민들의 눈길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유익한 정보와 콘텐츠로 국민 건강생활에 도움이 되는 웹진으로 계속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건오 기자 kuno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