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진중섭)이 지난 7월 19일(화) 오후 2시 30분, 여의도에 위치한 굿피플 본부에서 씨젠의료재단과 베트남 농짱씨젠보건소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굿피플 진중섭 회장과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등이 참석하여 베트남 푸토성 농짱지역의 노후된 보건소의 재건축 사업을 위한 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씨젠의료재단은 보건소 재건축 사업비용으로 약 2억 7천만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는 “농짱씨젠보건소”는 1988년 유치원으로 건축되었으나, 이후 보건소로 변경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건물의 노후화로 인해 시설의 상당부분이 폐쇄되어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베트남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 증진과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굿피플 진중섭 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인술을 전하는 데 함께 마음을 모아주신 씨젠의료재단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씨젠의료재단의 나눔을 통해 단 한 사람도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이 없도록 굿피플도 더욱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굿피플과 함께 베트남에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을 치료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의학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 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은 국내외 소외계층 및 의료시설이 부족하여 의료서비스에 대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매년 관련
유관기관 및 NGO기관들과 협력하여 현지로 나가 직접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와 함께 매주 2~3번 지속적인 사랑의 인술을 펼치고, 혈액검사 인력 및 검진 물품 등을 후원하고 있다. 굿피플과 씨젠의료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며 도움이 필요한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적시적인 도움의 손길을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