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채널 오픈

  • 등록 2020.06.05 09:09:03
크게보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느 때보다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이른바 ‘언택(Untact)’이 사회.경제.문화 전반적인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 19 이전에도 유튜브를 비롯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로 명명되는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의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였지만 금번 생활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캠페인 등으로 인해 사람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홀로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그 어느때보다 휴대 기기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미디어 서비스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 역시 교육, 사회, 문화, 엔터테인먼트, 정치, 경제 모든 영역에서 풍부하고 다양해지고 있으며, 각기 저마다 큐레이션 서비스를 표방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조회수 늘리기의 목적으로 만들어지는 가짜뉴스 및 저급 콘텐츠 등에 의한 문제도 제기되고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검증에 대한 필요성도 같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IT 분야에서의 동영상 콘텐츠는 대부분 프로그램 강좌나 일반적인 트렌드, 또는 기업 및 브랜드 홍보 및 소개를 위한 채널로 국한되어 인터넷 전문가들로서는 정보의 진위는 차치하고 정보의 질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많이 부족했다. 사실 인터넷 실무자의 입장에서는 '어느 기업에서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리뉴얼 했다더라‘ 식의 단순 정보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리뉴얼 또는 새로 오픈된 웹사이트 개발에 참여한 실무자들이 말하는 ’금번 프로젝트의 중점 개발 방향이 무엇인지,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한 UI, UX,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이 어떻게 수행되었는지‘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인터넷 실무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는 국내 IT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교육 정보, 관련 행사 정보를 선정하여 일반인 및 인터넷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아이튜브뉴스채널’을 오픈한다. 

아이튜브뉴스채널은 6월 10일(수요일)부터 국내 IT관련 교육정보를 시작으로 정식 첫 뉴스채널 서비스가 첫 선을 보이게 되며, 매주 신규 웹 사이트 오픈 정보, 신규 스마트앱 런칭 정보의 순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노재영 기자 imph777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