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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뚝 살 찌는 것 예방 위해선…덤벨 운동

매서웠던 겨울 날씨도 한 꺼풀 꺾이고 훈훈한 봄 날씨가 돌아오고 있다. 가벼운 코트와 봄 재킷을 꺼낼 때다. 최근에는 몸에 딱 붙는 청바지, 브랜드 로고를 새긴 재킷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막상 화사한 봄 재킷을 입으려고 해도 팔뚝 부분이 꽉 끼어 제대로 입지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겨우내 불어난 체중 탓이다.

겨우내 불은 군살로 봄 옷이 맞지 않아 고민에 빠진 사람들이 많이 있다. 특히 굵은 팔뚝은 상대적으로 덩치를 커 보이게 해 옷을 입을 때 골칫거리가 된다.

 

팔뚝 살 찌는 것 예방 위해선…덤벨 운동
전문가들은 날씬한 팔뚝을 원한다면 근력운동으로 팔 근육을 발달시키고 지방 축적을 막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근력운동 중에서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운동은 ‘덤벨 운동’이다. 손에 덤벨을 들고 팔을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아래로 쭉 폈다가 직각으로 굽히는 것이다. 이 운동은 팔 근육과 겨드랑이, 등 근육을 자극해 슬림한 상체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다른 부위보다 유독 팔뚝만 굵다면 비만보다 부종이 원인일 수도 있다. 이 경우 전문가들은 팔을 마사지하거나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저염 식단을 섭취해 체내에 남아있는 염분으로 부종이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죽어라 안 빠지는 팔뚝에는 ‘지방흡입’
그러나 팔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꼽힌다. 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팔과 같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는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섬유질이 단단하게 지방조직을 지지하고 있다”며 “이 지방조직을 부드럽게 만들어야 살이 빠지는데 웬만한 운동이나 시술로는 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때 지방흡입이 대안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지방흡입은 캐뉼라(지방을 흡입할 때 사용하는 얇은 관)를 이용해 지방세포막을 물리적으로 해체하고,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빠르게 사이즈 감소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팔뚝은 허벅지나 복부보다 지방흡입량이 적어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부기나 뭉침 현상도 덜하다. 팔은 지방흡입 후 보통 한 달 이내에 최종 결과의 60~70%의 결과를 볼 수 있고, 두 달 후면 거의 최종 목표를 확인할 수 있다. 팔뚝살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팔뚝 지방흡입의 관심도가 높은 이유다. 

이 대표병원장은 팔뚝지방흡입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이즈 감소와 라인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대표병원장은 “성공적으로 팔을 가늘게 만들었어도 라인이 예쁘지 않으면 만족하기가 어렵다”며 “가슴 쪽 겨드랑이살, 등 쪽 겨드랑이 살도 제거해 어깨선부터 라인이 자연스럽게 일자로 떨어지고 양팔을 벌렸을 때도 살이 처지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다.지방흡입 시에는 수술 부위를 부위별에 따라 다르게 집도하고, 입체적으로 고려해야 할 필요도 있다.

이 대표병원장은 “팔뚝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신경과 혈관이 피부 가까이 있으므로 지방흡입을 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며 “이처럼 팔뚝, 복부, 허벅지 등 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모든 부위는 체지방량, 근육량 등 각각의 신체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신체적 특성을 잘 알고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최근, 병원에서 부위별 전담의를 두고 각 부위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집도를 하는 이유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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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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