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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식

FibroGenesis, 섬유아세포 세포치료 활용 코비드-19 극복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 전임상서 코비드-19 모델에서 병리와 폐액 축적 감소시켜

파이브로제네시스(FibroGenesis)는 오늘 코비드-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유사한 폐염증 동물모델에서 자사의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가 놀라운 수준의 높은 효능을 보여줬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해당 시험에서 쥐 면역계가 과잉 활성화 모드로 진입하도록 자극되었고 이는 코비드-19와 유사한 증상을 유발했다. 코비드-19와 유사한 증상을 유발시킨 후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를 투여했을 때 폐액 축적이 상당량 감소했다. 또한, 염증 세포들의 침윤이 감소되는 것은 물론 코비드-19 환자들의 낮은 생존률과 관련된 인터루킨-6(IL-6)과 같은 화학적 매개체들의 억제도 관찰되었다.

한 세트 실험에서 대조군-아무런 적용을 받지 않은-쥐 는 3.7mg/g의LWW/BW(폐 습윤 중량 대 체중 비)를 보였다. 코비드-19와 유사한 폐 염증을 유도하는 작용제인 리포폴리사카라이드(lipopolysaccharide)를 적용 받은 쥐는12.5 mg/g의 LWW/BW 증가를 보였다. BMSC(골수 중간엽 줄기세포)를 리포포리사카라이드를 적용받은 쥐에게 투여하자 LWW/BW비가 9.9 mg/g로 감소되었다. 대조적으로, 리포폴리사카라이드를 적용받은 쥐에게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를 투여하자 LWW/BW비가 5.2 mg/g로 줄어들었다(p < .001).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는 BMSC와 비교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37퍼센트나 개선된 결과를 보여주었다(p < .005). 보다 중요한 것은,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 섬유아세포 세포치료 요법의 도입후, 평균 LWW/BW비율이 건강한 폐의 수준(기초선 통제수)로 되돌아 왔으며, 그 정도가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를 사용해 회복된 폐와 정상/건강 폐 간의 통계적 차이가 없다고 볼 정도로 회복이 됐다는 것이다.

폐 염증 마커 인터루킨-6를 평가할 때, 대조군 쥐는 532.3 pg/ml의 사이토카인을 지닌 반면 리포폴리사카라이드를 투여받은 쥐는 사이토카인이 4400.1 pg/ml로 증가했다. 리포폴리사카라이드 적용을 받은 쥐가 BMSC로 치료를 받은 경우 IL-6가 3317.7 pg/ml로 26퍼센트 감소되었고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로 치료를 받은 경우 IL-6이 896.2 pg/ml로 80퍼센트나 크게 감소되었으며 이는 통계적으로 매우 유의미한 수치(p < .001)다.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를 사용하면 BMSC보다 54퍼센트나 더 개선된 결과가 나타났다(p < .001).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 세포 치료의 도입으로, 단 24시간 만에 정상/건강한 폐 수준으로 폐의 염증이 감소했다.

"이번 초기 데이터는, 강력하고 신속하게 임상시험으로 전환되어야만 한다" 면서 "이번 연구에 따르면,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 요법은 테스트된 모든 매개 변수에서 BMSC보다 현저히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이전에 퇴행성 디스크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유사한 세포들을 사용하는데 FDA IND Clearance #18151를 획득한 바 있다. 유망한 효능 데이터와 기존의 인간 대상 안전성 데이터를 고려할 때, 뉴모블래스트(PneumoBlast™)가 코비드-19 관련 폐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파이브로제네시스의 CSO인 톰 아이킴 박사(Tom Ichim, Ph.D.)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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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고객센터, 10년 연속 ' 우수 콜센터' 선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5월26일(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콜센터 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어 '플래티넘 콜센터' 대열에 합류했다. '플래티넘 콜센터'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명칭이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11년 조사대상 편입 이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조사’에서 매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조사에서는 ▲고객에 통화를 시도했을 때 신속한 통화연결이 이뤄지는지 평가하는 '수신여건' ▲상담의 시작과 끝, 인사말을 평가하는 '맞이, 종료태도' ▲단순한 응대가 아닌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평가하는' 상담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업무처리' 등 4개 세부 항목에서 만점(100점)으로 평가받았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고객만족'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게 응대하기 위해 위해「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으로 상담사의 상담지식 활용도를 높여 자체 처리율을 향상시켰다.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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