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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10년 연속 ' 우수 콜센터' 선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5월26일(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콜센터 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어 '플래티넘 콜센터' 대열에 합류했다.

 '플래티넘 콜센터'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명칭이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11년 조사대상 편입 이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조사’에서 매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조사에서는 ▲고객에 통화를 시도했을 때 신속한 통화연결이 이뤄지는지 평가하는 '수신여건' ▲상담의 시작과 끝, 인사말을 평가하는 '맞이, 종료태도' ▲단순한 응대가 아닌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평가하는' 상담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업무처리' 등 4개 세부 항목에서 만점(100점)으로 평가받았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고객만족'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게 응대하기 위해 위해「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으로 상담사의 상담지식 활용도를 높여 자체 처리율을 향상시켰다.또한, 현업부서와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상담사의 역량 성장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외에도 특이 고객으로부터 상담사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외부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상담사의 정서관리를 위해 각종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했던 내·외국인 대상 증상여부 전화 모니터링에서도 고객 감동을 실천했다.지난 1월 말부터 중국 우한공항을 통해 입국한 1,506명의 내·외국인에 대한 코로나19 증상여부를 2020.1.28.~2.12.까지(16일간) 매일 전수조사 했다.

이후, 2020.2.14.부터는 중국·홍콩·마카오 등에서 입국한 내·외국인에 대한 자가진단 앱 설치  및 코로나19 증상 여부 등을 전화상담 하였고 4.1.부터는 모든 해외입국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5만 건의 전화 상담을 통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을 확인하고, 유증상자 발견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및 지역 시·군·구 보건소 연계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한 외국인은 "타지에 와 자가격리된 상황에서 너무 외로웠는데 전화로나마 따뜻한 말을 들을 수 있어 좋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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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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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보니..전자담배 사용 증가 '경고등' , 만성질환 관리는 '개선'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오늘(8일) 청주 오스코에서 전국 258개 보건소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5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국내 성인 건강 수준의 주요 변화 양상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일반담배 흡연율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자담배 사용이 급증하면서 전체 담배제품 사용 감소를 저해하는 추세가 확인되어 만성질환 위해요인 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일반담배를 사용하는 현재흡연율은 17.9%로 전년 대비 1.0%p 감소하며 꾸준한 개선세를 보였지만, 전자담배 사용률(액상형+궐련형)은 9.3%로 전년 대비 0.6%p 증가했습니다. 이는 일반담배 흡연에서 전자담배로의 이동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음을 시사했다. ​전체 담배제품 사용률(일반+전자): 22.1%로 전년 대비 0.5%p 감소했으나, 관련 통계 작성 이후인 2019년 대비로는 0.5%p 증가한 수준이다. ​지역별 최고/최저: 충북이 24.7%로 가장 높았고, 세종이 17.3%로 가장 낮았습니다.​질병관리청은 금연보다는 제품 이동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전자담배에 대한 세분화된 교육 및 예방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음주, 신체활동 및 비만: 위험 음주 감소세, 비만율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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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환아 위한 아동위생교육 팝업북 나눔상자 제작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서울 대방동 본사에서 아동위생교육 팝업북 나눔상자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11월 28일과 12월 3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임직원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직접 나눔상자를 제작하며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유한양행의 아동위생교육 나눔상자는 위생교육책자와 위생용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팝업북은 2021년 취약계층 아동들의 코로나19 예방을 돕기 위해 처음 제작됐다. 이후 2024년부터는 보건교육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병원에 배포해 왔으며, 올해는 병원학교 환아들을 위한 위생교육책자로 새롭게 구성됐다. 병원학교는 장기적인 입원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습 공백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병원 내에 설치된 교육기관으로, 치료와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환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한양행은 이번 팝업북이 병원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병원학교 환아 1천명을 대상으로 전국 5개 병원에 팝업북을 배포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누적 배포량은 3,400부에 달한다. 이번 나눔상자에는 멸균밴드, 핸드워시, 아동용 치약·칫솔, 살균티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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