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0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한국솔가,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에 제품 공급

보건소의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솔가 임산부 필수 영양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위해 임산부 필수 영양제를 납품했다고 12일 밝혔다.


보건소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솔가 엽산 800(60정)’과 ‘솔가 철분 25(60캡슐)’를 전달할 계획이다.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신청 후 택배 요금만 결제하면 솔가 엽산 800과 솔가 철분 25를 보건소 방문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제공되던 ‘모자 보건 수첩’을 포함한 지자체 제공 물품도 택배를 통해 비대면으로 받아볼 수 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서비스 제공 기관별로 따로 신청해야 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를 통합 안내·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6월부터 20개 시군구에서 시범 도입됐다가 최근 전국으로 확대됐다.



배너
배너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행정

더보기
식약처, 백화점·복합쇼핑몰 16곳 식품안심구역 동시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5월 9일 다중이용시설인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16곳을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하고 시설 내 음식점에 위생등급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7곳(더현대 서울, 더현대 대구, 미아점, 중동점, 울산점, 충청점, 판교점)스타필드 9곳(하남, 고양, 코엑스몰, 안성, 수원, 위례, 부천, 명지,더샵스앳센터필드)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하는 제도로 음식점 등이 밀집한 곳에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가 60% 이상인 지역을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식품안심구역 지정은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식중독 예방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높여 이용객이 안심하고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오유경 처장은 기념식에서 “이번 지정을 계기로 위생등급지정 음식점과 식품안심구역이 더욱 확산되어 대한민국 어디서나 안심하고 외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섭 현대백화점 본부장은 “우리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식중독이나 식품사고 걱정없이 안심하고 식음료를 즐길 수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