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상장기업 국동(대표 변상기, 오창규) 바이오사업본부는 공동 연구개발사인 쎌트로이가 일정한 공간 내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출원번호:10-2021-0007660)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특허 기술은 공간 내의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을 위해 기존의 RT-PCR을 이용한 검출보다 현장 진단에 더 효율적인 RT-LAMP 기술을 이용하였으며, 그 결과 더욱 신속하게 포집된 공기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효과적으로 증폭됨을 관찰했다. 쎌트로이에 따르면, 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 존재하는 극소량의 바이러스도 효과적으로 검출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향후 국동에서는 쎌트로이가 개발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공간진단 기술을 이전 받아 상업화를 진행할 전략이다. 앞서 지난 해 하반기 국동, 휴맵과 공동 연구에 대한 협약을 맺은 쎌트로이는 RT-LAMP 기술 기반의 공간 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검출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Ø 고인: 故 박동성 (향년 90세) Ø 별세일: 2021년 1월 19일(화) Ø 발인: 2021년 1월 21일(목) 07시 Ø 빈소: 참사랑병원 장례식장 무궁화2호 (충북 청주시 서원구 청남로 1910) Ø 장지: 목련원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목련로 731)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소방공무원 처우개선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생명보험재단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살신성인 정신으로 생명존중을 실천한 소방공무원을 비롯해 해양경찰공무원, 경찰공무원 및 일반인 등 30여명의 공로자를 발굴해 2009년부터 ‘생명존중대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지난 12년 간 총 251명의 소방공무원을 발굴해 시상 및 시상금을 지원한 바 있다. 생명존중대상은 급박한 위기의 순간에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생명을 구한 우리 사회의 영웅들을 발굴하고,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상찬사업이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 땀과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생명보험재단도 ‘생명존중대상’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사기와 긍지를 높이고, 그들의 노력이 더 널리 알려지기 위한 생명존중 문화 확산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의…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총연맹)(www.wfple.org)은 김진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수, 권준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이성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주임교수, 김선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터로조(대표 노시철)의 대표 브랜드 클라렌(Clalen)이 있지(ITZY)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신제품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M’ 출시에 맞춰 공개된 이번 광고 영상은 산소 방울을 만나 이를 마음껏 즐기는 있지(ITZY)의 모습을 파스텔톤의 경쾌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에 따라 생기와 탄력이 좌우되듯 눈에도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컬러렌즈 사용자들에게 건강과 미용을 모두 만족시키는 ‘산소컬러콘택트렌즈’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영상에 등장한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M은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이면서 높은 산소전달률(Dk/t 108 @-3.00)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습윤성 향상 기술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컬러 콘택트렌즈’다. 광고 영상에서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부드럽고 은은한 컬러로 일상생활 속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빛을 연출하는 ‘내츄럴’ 시리즈 3종 (내츄럴 브라운EX, 내츄럴 그레이EX, 내츄럴 쇼콜라EX)과 오묘하고 신비로운 눈빛 연출이 가능한 ‘미스티’ 시리즈 2종(미스티 그레이EX, 미스티 카키EX)과의 환상적인 케미를 자랑하며 5인 5색의…
코비플라텍(대표 김준일)이 공공기관 대상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비플라텍은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 및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이후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행정안전부 등 중앙행정부처 및 정부산하기관인 공단, 국립박물관, 연구기관 등 주요 공공기관의 요청을 받아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코비플라텍의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는 지난 해 조달청이 모집한 2020년도 현안 긴급대응 혁신시제품 중 감염 예방 분야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되어, 현재 총 9개 기관과 테스트 매칭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코비플라텍은 이 테스트 매칭을 통하여 조달청 예산으로 수요기관에 시제품을 제공하게 된다. 코비플라텍의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코비플라텍이 독자 개발한 친환경 특허 기술인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되어, 공기 중 세균을 1차 살균하고, 표면 바이러스까지 2차 살균하는 2중 생활방역 제품이다. 공기 중 4대 병원성 세균 (슈퍼박테리아 MRSA/폐렴균/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살균하며, 특히 코로나[Feline coronavirus]와 인플루엔자[Influenza A (human H3N2)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세나클소프트(공동대표이사 위의석, 박찬희)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고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되는 전자차트 서비스인 ‘오름차트’를 출시하여 홈페이지(https://www.ormchart.com)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이라고도 불리우는 전자차트는 의사들의 필수 업무 소프트웨어로서 주로 패키치 설치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98% 이상의 의원들이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사실상의 의료계 범용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전자차트는 차세대 의료정보 서비스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담당할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정부도 2016년 전자의무기록의 원외 저장이 가능하도록 규제를 완화하는 등 클라우드 활성화를 유도해 왔다. 세나클소프트는, 약 1년 6개월에 걸쳐 독자 개발하여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름차트’는 모든 기능이 클라우드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원내 서버 투자 및 운영에 대한 부담, 진료 정보의 보안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랜섬웨어나 디스크 장애로 인한 데이터 손실 등의 걱정을 모두 덜어줄 것이라고…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힙합 뮤지션 기린과 함께 ‘PLAY LIFE(이하 플레이 라이프)’ 2번째 플라송 ‘이젠’과 현장감이 느껴지는 360 AR(증강현실) 필터를 14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 ‘이젠’은 중독성이 짙은 아날로그 사운드가 특징인 90년대 댄스 장르로, 우울과 좌절감에 빠진 청년들에게 현실의 벽을 기꺼이 넘어서는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곡이다. ‘이젠’의 뮤직비디오에는 기린이 직접 출연해 눈길을 끈다. 이번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플레이 라이프 홈페이지(www.playlife.kr)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생명보험재단은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360도로 체험할 수 있는 AR(증강현실) 필터를 공개한다. ‘이젠’ 360 필터는 활력 넘치고 경쾌한 리듬과 조화를 이루는 실감형 콘텐츠로 플레이 라이프 디지털 플랫폼(playlife.kr)과 인스타그램(@official_playlife)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생명보험재단은 음악과 춤이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착안해 지난 11월 디지털플랫폼 ‘플레이 라이프’를 런칭하고 매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 라이프 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웰니스’ 제품 관련 해외 직구 시장이 탄력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촉발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함께 일상 속 건강, 면역 관리가 전 세대에 걸쳐 중요한 가치로 자리매김됐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웰니스’ 제품들을 거리낌없이 손쉽게 직구 하는 시대가 도래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세계 최대 웰니스 제품 전문 유통 기업 ‘아이허브(iHerb)’가 13일 공개한 2020년 4분기(10월~12월) 매출 집계 결과에 따르면, 국내 아이허브 웰니스 제품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 별로는 △식품(26%) △영양제(24%) △뷰티(20%) △반려동물 제품(14%) 순으로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이허브의 주력 품목인 ‘영양제’를 비롯해 식품, 뷰티,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웰니스 제품들이 각각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이뤄 의미가 크다. 지난해 동기 대비 증가율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 ‘식품(26%)’ 분야다. 코로나19 이후 ‘홈쿡’ 열풍과 함께 건강한 집밥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면서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외국 식자재나 유기농 식료품 매출이 큰 폭으로 올랐다
케미렌즈는 스키장, 눈길 운전, 눈속 산행 등 겨울 야외 활동중엔 쉽게 피로해지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 관리 요령과 맞춤형 안경렌즈 착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겨울엔 태양 고도가 낮아 눈(眼)으로 받아들이는 `직접광`은 물론 눈(雪)에서 반사되는 `간접광`이 많아져 자외선에 우리의 눈이 쉽게 노출된다. 여름엔 선글라스와 모자, 그늘 찾기 등으로 어느 정도 자외선 차단을 하지만, 겨울엔 안심하면서 무방비 상태가 되기 쉬워 눈 보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고 케미렌즈는 밝혔다. 특히 눈은 햇빛 반사율이 80~90%에 달해 스키장이나 눈썰매장 등 눈밭에서는 자외선 노출이 평소보다 휠씬 높다. 우리의 눈이 자외선 반사광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극심한 피로감과 함께 설맹, 익상편, 황반변성 등 눈 건강에 치명타를 입을 수 있다. 케미렌즈는 스키장, 눈썰매장, 눈속 산행에 맞는 안경렌즈로 자외선과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케미 퍼펙트 UV’ 렌즈나 근적외선까지도 차단 기능을 더한 `케미 IR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고, 퍼펙트UV 소재의 선글라스 렌즈 또한 가시광선의 눈 부심까지 차단 할 수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은 물론 시 생활에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