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트에스티(주)(대표이사 한쌍수)는 지난 6월 21일 국내 대표 기업신용평가회사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로부터 ‘ESG 신용평가’에서 종합 3등급을 인증받았다고 9일 밝혔다.
KCB는 ESG 리서치 기관인 서스틴베스트와 합작하여 GRI 등 최신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반영한 평가 모형을 만들었으며,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통해 7개 등급(1등급~7등급)으로 분류하고 통상 3등급부터는 ESG 우수기업으로 평가된다.
이번에 이니스트에스티는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부문에서 고른 성과와 ESG 경영 의지를 인정받아 종합 3등급을 획득했다.
김보라 경영전략본부장은 “앞으로도 안전보건 및 친환경 사업장 구축, 인권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통해 ESG 경영을 더욱 고도화시켜 지속가능한 경영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소통에 노력하겠다. 점차 강화되는 글로벌 공급망 ESG 규제 속에서도 ESG를 내재화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원료의약품 기업으로 발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니스트에스티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45001),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50001),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9001) 취득을 통해 선진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며 국내 원료의약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