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의료ㆍ병원

기쁨병원, 대장내시경 10만례 돌파

‘대장암 씨앗’ 선종 발견율, 우수 대장내시경 센터 기준 2배에 달해

기쁨병원(강윤식 원장)이 2005년 12월 개원 이래 대장내시경 검사 10만례(10만114)를 돌파했다.


2016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대장암은 전체 암 사망률 4위로,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사망률이 높아진다. 이러한 대장암은 위험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대장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가진 전문의를 통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은 1990년 서울외과클리닉을 개원해 대장내시경 검사를 선도적으로 시행, 대장항문학 연수강좌 등에서 대장내시경 검사의 방법을 전파하며 지금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또한 대항병원의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기쁨병원을 운영하며 대한대장항문학회로부터 대장내시경검사 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받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발자취를 바탕으로 기쁨병원이 이뤄낸 대장내시경 10만례 달성은 양적 성과와 더불어 질적으로도 그 의미가 더욱 값지다.


지금까지 기쁨병원에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은 사람의 47.6%에서 용종이 발견됐다. 이는 국내 7개 상급병원의 평균 대장용종발견율이 35.9%임과 비교할 때 매우 높은 수치다.


특히 용종 중에서도 암으로 진행될 수 있는 ‘선종’의 발견율은 기쁨병원 대장내시경의 우수성을 한층 더 올려준다. 대장암의 80%이상은 선종으로부터 비롯된다.


‘미국 다학회대장암태스크포스(U.S. Multi-Society Task Force on Colorectal Cancer)’가 지정한 우수 대장내시경센터의 필수요건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선종 발견율로, 기준은 남성(50세 이상) 25%, 여성(50세 이상) 15% 이상이다.


기쁨병원의 대장내시경을 통한 선종 발견율은 50세 이상 남성의 47%, 여성의 30%로 위 기준보다 2배가량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결과는 대장내시경 10만례 달성을 더욱 빛나게 한다.


또한 기쁨병원은 기존의 장세정제보다 1/2 적게 마시고 효과 좋은 새로운 장세정제 ‘원프렙’의 특허를 보유하고, 제품화를 위한 허가절차를 진행 중이다.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은 “대장내시경의 정확한 검사는 숙련된 의료진에 따라 분명한 차이가 있다” 며, “수많은 내시경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검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힙하게, 감도 높게! MZ세대 일상에 스며드는 ‘요즘 캠페인’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페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만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계절감과 공간, 그리고 체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자 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공간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Z세대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스며든 브랜드들의 캠페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 축제 현장에 뜬 트러블 케어 순찰대 과제와 시험, 잦은 음주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대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 축제 시즌을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스 스쿨어택 형식으로 기획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은, 홍익대학교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