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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성장세 지속

활발한 R&D 활동을 바탕으로 19년 시장 점유율 확대

세계적인 임플란트 전문 기업 스트라우만이 2019년 실적과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전망 및 분석을 담은 '2019 연간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라우만의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26%로 2013년부터 7년째 부동의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아울러 연 매출은 약 2조원을(15억 9,600만 CHF) 기록하며 전년대비 17% 상승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시장 점유율 2위는 17%로 미국 임플란트 업체 ‘다나허‘가 차지했으며, 독일의 ‘덴츠플라이‘가 11%로 뒤를 이었다.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 3개 업체가 점유하고 있으며, 스트라우만은 2위 기업과 큰 격차를 벌이며 7년째 독보적인 글로벌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임플란트 점유율 통계는 헬스케어 산업 관련 독점적인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디시전 리소스 그룹(Decision Resources Group)과 스트라우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되었으며, 임플란트 고정체와 관련 부품 판매액을 모두 합산한 수치이다.


<전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 출처: 2019스트라우만 연간보고서>


1954년 설립된 스트라우만은 지난 65년 동안 지속적인 R&D를 통한 제품 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업계의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장기 생존율 평가에서 99.7%의 임플란트가 식립 10년 후에도 건강히 기능하는 것으로 밝혀져 탁월한 장기안정성을 입증했으며, 다수의 국내외 연구를 통해서도 장기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스트라우만의 지속적인 성장의 비결은 혁신적인 기술력에 있다. 스트라우만은 현재 많은 임플란트 업체들이 모방하고 있는 SLA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나아가 임플란트 치료에서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치유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뼈와 임플란트 표면의 빠른 골융합을 유도하는 SLActive(에스엘액티브) 표면처리 기술을 발표하며 표면처리 기술의 새 장을 열었다.


표면처리 기술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재질의 혁신을 이끌기도 했다. 스트라우만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 재질인 티타늄보다 80% 더 높은 강도를 자랑하는 ‘Roxolid(록솔리드)’ 재질 임플란트를 개발했다. 강한 재질 덕분에 더욱 작은 사이즈의 임플란트 심어도 충분한 저작압을 견딜 수 있어 잇몸뼈의 폭이 좁거나 골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안정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욤 다니엘로(Guillaume Daniellot) 스트라우만 그룹 CEO는 “스트라우만은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5년째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투명 교정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솔루션 분야의 성장과 새롭게 출시한 BLX 임플란트로 2020년에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BLX 임플란트와 구강스캐너, 밀링 장비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출시한다. BLX 임플란트는 약한 골질에서도 강력한 고정력을 자랑하는 솔루션으로 친수성 높은 표면처리 및 강력한 재질이 주는 이점으로 까다로운 케이스의 환자 치료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강스캐너 Virtuo Vivo(버츄오 비보)를 필두로 하는 디지털 솔루션도 선보인다. Virtuo Vivo는 현존하는 구강 스캐너 중 가장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의사와 환자 모두 보다 편안한 진료가 가능하며, 모션 인지 기능으로 스캔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위생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트라우만은 Virtuo Vivo 출시로 국내 시장에서 디지털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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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 동참 서울대병원(김연수 병원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했다. 희망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의료진에게 응원의 문구를 손글씨로 적어 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연수 병원장은 경증·무증상 환자의 격리와 적절한 치료를 위해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한 분당서울대병원장 및 보라매병원장과 캠페인에 함께 동참했다. 서울대병원이 선제적으로 운영한 문경 생활치료센터에서는 환자와 의사가 화상전화와 앱을 통해 검사결과를 주고받으며 상담과 진료가 이뤄졌다. 그 결과 코로나19의 거센 확산에도 불구하고 감염병 환자는 물론 당장 치료가 시급한 환자가 큰 어려움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 이는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도 우리나라의 의료시스템 붕괴가 일어나지 않게 된 이유로 꼽힌다. 분당서울대병원은 ‘경기도 제1호 생활치료센터’를, 보라매병원은 ‘서울형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했다. 김연수 병원장은 이날 직접 쓴 응원문구 #코로나19 극복할 수 있어요 #서로서로 응원하고 #나부터 먼저 실천해요 ‘생활 속 거리두기’를 들고 사진을 찍어 서울대병원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함으로써 코로나19와 사투중인 국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