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3월 17일부터 21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피부과학회(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 이하 AAD)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AAD는 전세계 피부과학회 중 가장 영향력이 큰 학회로 전세계 2만 명 이상의 의사가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매년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연례학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루트로닉은 주력 제품인 더마브이(DermaV),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 울트라(LaseMD ULTRA), 클라리티II(CLARITY II), 루트로닉 지니어스(LUTRONIC GENIUS), 아큐핏(Accufit) 등을 전시하고, 세계 각국의 관계자들과 미팅을 가졌다. 회사는 이 같은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미국에서의 빠른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루트로닉 미국 법인의 경우 1,09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4.6%의 성장을 보여줬다. 전체 루트로닉 매출의 41.4%다.
퀀타매트릭스가 dRAST 솔루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최종 과제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023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발표했다. AI 도입이 필요한 중소•벤처/중견기업, 의료기관 등의 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는 공급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일반 150개, 의료 50개 총 200개 과제를 선정하는 사업에 무려 2,153개 과제가 접수됐으며, 퀀타매트릭스는 서류 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11:1 경쟁률을 뚫고 의료 과제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됐다. 그 동안 축적한 3천 만개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와 더불어 현존하는 항균제 감수성 검사 장비 중 가장 빠른 검사 결과를 제공하는 미생물 진단의료기기인 dRAST에 AI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정확도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빠른 검사 속도와 높은 정확도를 경쟁력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하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미세 유체,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 등을 활용
웨이센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웨이센은 이번 KIMES에서 CES 2023 혁신상 수상 제품들로 부스를 구성한다. CES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한 AI 소화기 내시경 ’WAYMED Endo’(웨이메드 엔도)를 비롯하여 CES 2023 혁신상 2관왕을 차지한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WAYMED Cough’(이하 웨이메드 코프) 그리고 인공지능 폐암전이 예측 기관지 초음파 내시경 ‘WAYMED EBUS’(웨이메드 이부스)까지 세 가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 www.philips.co.kr)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세계 구강보건의 날(World Oral Health Day)’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자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계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3월 20일로, 세계치과의사연맹이 전 세계인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했다.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 촉구, 올바른 구강관리습관 확립, 잇몸질환 예방과 관리를 통한 전 세계인의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한다. 이날을 기념해 필립스 소닉케어는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로서 많은 사람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다양한 음파전동칫솔을 최대 60% 할인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15일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와 우선주에 대한 현금배당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1주당 보통주는 322원, 우선주는 151원을 지급하며 시가배당률은 각 1.7%, 0.5%다. 총 배당금은 82억6427만원이며, 배당 기준일은 2022년 12월 31일이다. 배당 관련 사항은 오는 30일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아울러 루트로닉은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642억원, 영업이익 554억원, 순이익 452억원 등의 결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변동원인은 주력제품군의 판매 호조 및 고마진 제품의 매출비중 상승이다. 1997년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은 레이저 의료기기를 기반으로 RF(Radio Frequency), LED(Light Emitting Diode)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 중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클라리티II, 라셈드 울트라, 헐리우드 스펙트라, 루트로닉 지니어스, 더마브이 등이 있다.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 www.philips.co.kr)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국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 중구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필립스코리아 퍼스널 헬스 사업부 이선영 대표와 대한구강보건협회 박용덕 회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필립스 소닉케어와 대한구강보건협회는 ‘2023 대한민국 양치혁신(부제: 잇몸에서 치아까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양측은 잇몸병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원인이 양치를 단순히 ‘이를 닦는 행위’로만 인식하기 때문이라고 보고, 치아뿐 아니라 잇몸까지 관리하는 올바른 양치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공동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대한구강보건협회 박용덕 회장은 “잇몸병은 흔한 질병인 감기를 제치고 2019년부터 3년 연속 잇따라 외래 다빈도 상병 1위를 차지했다.”며, “잇몸병은 국민병이라 불릴 정도로 흔한 질병으로 자리 잡았지만, 당뇨 및 심혈관계 질환 등 전신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심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 www.philips.co.kr)의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아벤트(AVENT)’가 자사 육아용품이 네이버 국민템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자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네이버 국민템은 소비자들의 검색, 구매, 클릭, 리뷰, 추천 등의 데이터를 종합해 상위 5등 이내 상품에만 주어지는 타이틀이다. 필립스 아벤트는 이번 기획전에서 젖병, 노리개, 소독기, 보틀워머, 빨대컵 등 자사 육아용품 총 45종을 최대 54% 할인한다.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을 제공한다.
휴마시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무상증자를 실시한다.휴마시스는 3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기존 보통주 1주당 신주 3주가 배정된다.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수는 총 95,464,674주이고 신주배정기준일은 이달 27일이다. 배정 대상은 의결권이 있는 주식에 대해 배정기준일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들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무상증자는 유통주식 수 증가에 따른 거래 활성화뿐만 아니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결정했다.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한 만큼 주주환원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휴마시스는 지난해 매출액 4713억원, 영업이익 2147억원을 기록했다.
로레알 그룹이 여성의 날을 맞아 ‘나의 힘, 나의 아름다움(My Strength, My Beauty)’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시각장애와 알비노 증후군을 가진 육상선수이자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 400M 금메달리스트 난테닌 케이타 (Nantenin Keita), 그리고 사고로 시력을 잃고 2024년 패럴림픽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승마선수 니논 포르제 (Ninon Forget)가 등장해 진정한 아름다움은 한가지 모습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난테닌 케이타 선수와 니논 포르제 선수는 로레알 그룹이 지원하고 함께하는 장애인 운동선수들로, 아름다움은 예술이며, 획일적인 기준을 배재한 채 나만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한다. 이어 메이크업은 다른 누구도 아닌 나만의 아름다움을 구현하게 하고 나아가 나의 진가를 빛낼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액자’와 같다고 말한다. 이를 통해 영상은 아름다움의 다양성과 고유성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리센스메디컬(http://coolhealth.com 대표 김건호)은 혁신적인 급속정밀냉각치료 의료기기 ‘타겟쿨® (TargetCool®)’의 싱가포르 및 영국 시장 총판 계약을 성사시키고 냉각치료 및 피부시술 분야 글로벌 시장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IMARC 그룹에 따르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은 2027년까지 245억 3,000만 달러 규모로, 연평균 성장률(CAGR) 9.6%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및 시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세계적으로 저침습/비침습 미용 시술에 대한 선호가 트렌드로 나타나, 비침습 방식으로 통증과 시술 시간은 줄이면서 회복 및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타겟쿨에 대해 전세계 메디컬 에스테틱 업계의 관심이 높다. 이번에 총판 계약을 완료한 기업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아시아 최대 의료 유통기업으로, 동남아시아 9개 국가에 유통 및 영업 네트워크를 보유한 에스테틱·의료 서비스 분야 전문 기업이다. 이번 계약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중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는 에스테틱 시장인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4개 국가에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