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 (토)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의료ㆍ병원

인천힘찬종합병원, ‘드라마 마우스 원내 촬영’ 이벤트 진행

인천힘찬종합병원이 장소협찬 중인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의 순항을 기원하며 이달 31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힘찬병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 내용을 확인한 후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정답을 맞춘 이벤트 응모자 중 20명을 선정해 커피 음료 교환권을 증정하며, 4월 1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드라마 ‘마우스’는 바른 청년인 순경 정바름(이승기 분)과 어린 시절 사이코패스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그리는 형사 고무치(이희준 분)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로 불리는 프레데터와의 대치 끝에 운명이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드라마다. 인천힘찬종합병원은 응급의학과 레지던트인 천재의사 성요한(권화운 분)이 근무 중인 병원이자 주요 무대인 무진병원으로 등장한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소아암·희귀질환 환자,11,822명 진단, 5,512명 치료, 29,379건의 코호트 데이터 등록 “저는 곤충학자가 되는 게 꿈이에요. 어느 날 사슴벌레를 보았는데, 그때부터 곤충의 매력에 빠졌어요. 어린이날에는 동생과 함께 커다란 테라리움을 만들고 싶어요.” 11살 김현우 군(가명)은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최근 만성골수성백혈병을 진단받고 치료제를 사용하며 외래 추적 관찰을 받고 있는 현우 군은 이건희 소아암·희귀질환 극복사업을 통해 소아 혈액암 환자들의 진단과 치료 향상을 위한 유전체 분석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는 자신의 치료에만 그치지 않고, 다른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치료 플랫폼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현우 군은 아픔에서 멈추지 않으며 성장하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고 있다. 현우 군처럼, 병마와 싸우면서도 자신만의 꿈을 키워가는 많은 어린이들이 있다. 이러한 어린이들에게 뜻깊은 어린이날을 선물하기 위해 서울대어린이병원 소아암·희귀질환지원사업단(단장 최은화)은 5월 2일, 서울대어린이병원 CJ홀에서 ‘우리들은 자란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바랐던 고(故) 이건희 회장의 유지를 이어 받아, 소아암 및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