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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올해 상반기 해외직구 위해식품 128개 차단 조치

부정물질 검출 제품 12개, 해외 위해우려 제품 116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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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올해 상반기 해외 인터넷사이트에서 다이어트 효과, 성기능 개선 등을 광고한 544개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검사한 결과, 12개(2.2%) 제품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부정물질이 검출되었다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하였다.

부정물질은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7개 제품 및 성기능 개선을 표방한 4개 제품, 근육 강화를 표방한 1개 제품에서 검출되었다.


 ‘Kiseki Tea Detox Fusion Drink’, ‘Dual biactive d-tox’, ‘Tummy & Body Fat Reducing Tea’의 3개 제품에서는 국내 의약품 성분인 센노사이드와 카스카로사이드가 검출되었으며, ‘Bikini Me’와 ‘Slim Me’, ‘Deep detox’, ‘Ripped freak hybrid supplement’ 4개 제품에서는 골든씰 뿌리*,  5-하이드록시트립토판** 등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가 확인되었다.

 ‘Impactra Gold’에서는 발기부전치료제인 실데나필과 타다라필, ‘Rise’와 ‘Testosterone Rush’ 제품에서는 의약품 성분인 이카린이 검출되었으며, ‘다이츠카’ 제품에서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L-시트룰린*이 확인되었다. ‘Nitricrete’에서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L-시트룰린이 확인되었다.


한편, 올해 상반기 해외 위해정보 등을 바탕으로 위해우려 제품을 지속적으로 조사한 결과, 총 116개 제품에서 실데나필, 요힘빈 등 의약품성분 함유제품(105개),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늄 및 크로노박터균 미생물 오염 제품(5개), 알레르기 유발 식품인 ‘우유’, ‘땅콩’ 미표시 제품(2개), 어린이 질식 우려가 있는 ‘컵 모양 젤리’ 제품 등이 확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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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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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에서도 카페인 함량 확인하고 선택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커피전문점 등*에서 판매하는 커피, 다류에도 카페인 함량, 주의문구 등을 표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식품등의 표시기준」 고시 일부개정안을 9월 18일 행정예고 한다. 이번 행정예고는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한편,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카페인 함량 등을 명확히 알고 구매하도록 하는 등 소비자 알권리 강화차원에서 추진하였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조리식품(커피, 다류) 카페인 표시기준 신설 ▲가공식품 ‘설탕 무첨가’ 표시 기준 개정 등이다. 카페인 과잉 섭취를 예방하기 위해 휴게음식점 등에서 조리·판매되는 커피·다류에도 카페인 함량 등을 표시하고, 주의문구를 안내할 수 있는 기준을 신설한다. 신설 내용에는 조리·판매 커피나 다류에 총카페인 함량, 고카페인* 함유 표시 및 어린이·임산부·카페인 민감자를 위한 주의문구 표시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과 국제 기준과의 조화 등을 위해 가공식품의 ‘설탕 무첨가’ 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한다. 현재 ‘설탕 무첨가’ 표시는 최종 제품이 무당류 기준*에 적합한 경우에만 허용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식품 제조에 당류, 당류 대체제 또는 당류가 포함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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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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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진제약,'게보린소프트X미소여신 기부 캠페인’ 진행 삼진제약(주)(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과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 ‘게보린소프트X미소여신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게보린소프트X미소여신 기부 캠페인’은 대중들이 SNS에 ‘게보린소프트’ 제품 사진이나 미소짓는 자신의 사진에 해시태그를 걸어 포스팅하는 캠페인이다. 게시물의 개수만큼 일정 금액을 삼진제약에서 기부하고, 조성된 기부금은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삼진제약은 캠페인 시작에 맞춰 ‘게보린 소프트’ 광고모델 에이프릴 이나은 씨의 인증 참여를 통해 대중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미소를 띈 사진 혹은 게보린소프트 제품 인증샷을 찍고 #미소여신, #기부여신, #게보린소프트, @게보린소프트를 해시태그 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인증에 참여하면 생리대 후원 외에도 매월 100명을 선정하여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함께 증정될 예정이다 삼진제약 성재랑 전무이사는 “경제적인 사유로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하는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의미 있는 캠페인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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