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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20 수상작 발표

현재 운영중인 유무선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아이어워즈 2020(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통칭)’ 행사의 수상작들이 공식 웹사이트(www.i-award.or.kr)을 통해 발표됐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고경곤)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2020’은 인터넷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과정을 거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어워드코리아 2020’은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2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447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평가는 10월 23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최고대상 선정을 위한 최종심평가까지 이어지며 열띤 경쟁의 장을 연출했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웹어워드코리아 2020’ PC웹 최고대상의 영예는 ‘제네시스 브랜드 웹사이트’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사업본부)가 차지했다. 모바일웹 최고대상은 ‘롯데캐슬’ (롯데건설)이 선정됐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현대건설 디에이치’ (현대건설), ▲UI/UX 이노베이션-‘삼성바이오로직스 가상홍보전시관’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술 이노베이션-‘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콘텐츠 이노베이션-‘디자인디비’ (한국디자인진흥원), ▲서비스 이노베이션-‘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마케팅 이노베이션-‘GS칼텍스’ (GS칼텍스), ▲브랜드 이노베이션-‘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프로모션 이노베이션-‘아트닷컴 A-RT.COM’ (ABC-MART KOREA), ▲모바일UI/UX 이노베이션-‘T map 미식로드’ (SK텔레콤), ▲모바일브랜드 이노베이션-‘폭스바겐 코리아 홈페이지’ (Audi Volkswagen Korea), ▲웹표준 이노베이션-‘푸본현대생명 대표 웹사이트’ (푸본현대생명보험), ▲웹접근성 이노베이션-‘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상성생명보험주식회사)가 선정됐다. 

각 부문통합대상 수상은 ▲기업일반부문-‘CJ 제일제당 바이오 사업부문’ (CJ 제일제당 CJ BIO), ▲금융부문-‘미래에셋생명 통합사이트’ (미래에셋생명), ▲제품브랜드부문-‘㈜위닉스’ (위닉스), ▲생활브랜드부문-‘이너시그널’ (한국오츠카제약), ▲쇼핑몰부문-‘삼분의일’ (삼분의일), ▲정보서비스부문-‘녹색친구들’ (녹색친구들), ▲공공부문-‘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 ▲의료부문-‘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웹사이트’ (삼성바이오로직스), ▲문화부문-‘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 ▲레포츠부문-‘한화 아쿠아플라넷’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프로모션부문-‘샘표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샘표식품 주식회사), ▲고객서비스부문-‘LG하우시스 미국법인’ (LG Hausys America), ▲교육부문-‘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모바일웹 마케팅부문-‘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신한카드), ▲모바일웹 서비스부문-‘신세계조선호텔 통합멤버십’ (신세계조선호텔)이 선정되었고, KIPFA 특별대상은 ‘상상인 그룹사 웹사이트’ (상상인), 아이어워즈 특별대상은 ‘시코르닷컴’ (신세계)이 선정됐다. 



한편,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20’은 총 7개 부문 33개 분야에 351업체(제작사포함)가 참여해 총 181개의 모바일앱이 등록됐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스마트앱어워드 2020’ 최고대상의 영예는 ‘오늘의 투자’ (삼성증권)가 선정됐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시코르닷컴’ (신세계), ▲UI/UX 이노베이션-‘NH콕뱅크’ (농협상호금융), ▲기술 이노베이션-‘아차’ (유니벨록스), ▲콘텐츠 이노베이션-‘현대카드 DIVE’ (현대카드), ▲서비스 이노베이션-‘NH농협카드 스마트앱’ (NH농협카드), ▲마케팅 이노베이션-‘롯데스카이힐CC’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브랜드 이노베이션-‘삼성카드’ (삼성카드), ▲앱표준 이노베이션-‘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시스템’ (우리은행)이 선정됐다.

각 부문통합대상 수상은 ▲금융부문-‘KB Pay’ (KB국민카드), ▲생활서비스부문-‘GS리테일 멤버십 더팝’ (GS리테일), ▲브랜드부문-‘코크플레이’ (한국코카콜라), ▲쇼핑부문-‘아트닷컴 A-RT.COM’ (ABC-MART KOREA) ▲공공부문-‘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경기도), ▲정보서비스부문-‘취업 사람인’ (사람인HR), ▲기능서비스부문-‘현대 셀렉션 2.0’ (현대자동차, 현대캐피탈), ▲교육/문화부문-‘신비아파트 공식앱’ (CJ ENM)이 선정되었고, 아이어워즈 금융마케팅특별대상은 ‘웰컴디지털뱅크’ (웰컴저축은행)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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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로 소실되는 콜라겐, 직접 주사로 채우는 ‘레티젠’...새 패러다임 되나 콜라겐을 직접 주입하는 스킨부스터의 혁신적인 활용이 피부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피부노화로 인한 재생력 및 탄력 감소에 대한 대응책으로 새로운 콜라겐 주사 제품이 소개되면서 피부 미용 및 재생 분야에서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 김홍석 대표원장(보스피부과의원.사진)은 지난 3월 31일 열린 대한피부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직접 주입하는 리얼 콜라겐, 레티젠”이라는 제목으로 콜라겐 주사 '레티젠'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임상 적용 사례를 발표해 피부과 전문의들의 관심을 받았다. 김홍석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노화에 따라 점차 소실되는 콜라겐을 다시 채우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있어 왔지만 콜라겐을 직접 주사해 채우는 ‘레티젠’이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콜라겐 보충이 필요한 모든 적응증에 ‘레티젠’을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학회 강연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언제든지 접속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학회 홈페이지에 14일간 게재되었다. 한편 '레티젠'은 순도 99.9% 타입1형 콜라겐으로, 멸균 방식으로 생산되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부종과 통증을 최소화하는 중성을 띠고 있으며 특히 고도의 정제기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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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 구로병원,‘이중 형광영상을 활용한 폐암 정밀 수술법’ 개발..."영상유도 암 수술 새 패러다임 열어"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김현구 교수 연구팀이 미국 하버드 의대 최학수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이중 형광영상을 활용한 폐암 정밀 수술법‘을 처음으로 개발했다. 최근 폐암 수술은 암 조직은 확실히 절제하면서도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존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미국, 일본에서 대규모 임상연구를 통해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2cm 이하 초기 폐암의 경우 제한적 절제술인 폐구역 절제술은 폐엽 절제술과 비교해 비슷한 5년 생존율을 보이면서도, 보다 많은 정상 폐조직 보존이 가능하다. 그러나 폐구역절제술을 시행함에 있어서 폐암과 폐구역 경계면을 동시에 정밀하게 구분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현재로서는 이에 대한 연구가 미흡한 상황이다. 이에 연구팀은 두 가지 근적외선 형광조영제 (800nm파장의 cRGD-ZW800-PEG, 700nm파장의 ZW700-1C)를 개발하고 수술 중에 폐암과 폐구역 경계면을 이중 형광영상으로 동시에 영상화하여 탐색할 수 있는 기법을 개발하고, 중형동물 폐암 모델과 대형동물 모델에서 해당 기법의 폐암 정밀 탐색과 폐구역 경계면 탐색 효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전임상연구 (중형동물 폐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