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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병원, 고객만족 봄 캠페인 2기 활동 나서



“전북대학교병원은 사람을 봅니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신년을 맞아 환자중심 병원문화 정착을 위한  ‘봄 케어’ 인사캠페인 2기 활동에 돌입했다.


고객인권지원실이 주관하는 ‘봄 케어’ 캠페인은 ‘사람을 봅니다’를 슬로건으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고객만족 실현을 통해 품격있는 사람중심의 의료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말  집행부와 환자경험 접점부서 등이 참여한 ‘봄 케어 전략팀’ 발족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으며 캠페인 중간 평가 결과 직원과 환자 간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2차 캠페인은 △직원 참여 눈맞춤 인사방송 △프로모션 2차 활동 △봄이 포토제닉상을 찾아라 등을 시행한다.


직원 참여 눈맞춤 인사방송에서는 평일 하루 2회(오전 8시 25분, 오후 1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봄이 목소리’ 방송을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고 건강한 인사문화를 북돋고 있다.


프로모션 2차 활동에서는 2인 1조로 일자별로 정해진 장소에서 직원 대상의 인사활동으로 인사과 정겨운 인사를 나누면서 간식을 전달해 직원들의 마음에 환기를 불어넣으면서 직장에 대한 자긍심을 부여하고 있다.


봄이 포토제닉 상은 인사문화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내·외부 고객 간의 눈맞춤 인사를 포착한 베스트 사진을 선정해 포상과 함께 병원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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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3년 연장…"의료비 절감, 의료 접근성 향상"기대 보건복지부가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을 3년간 연장하기로 확정하면서 복막투석 치료의 활성화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한신장학회(이사장 박형천)는 5일 정부의 이 같은 결정에 환영 입장을 밝히며, “복막투석 환자의 안전한 자가관리와 치료 성과 향상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복막투석 재택관리 시범사업은 2019년 12월 시작된 이후 복막투석 환자의 정기적인 관리, 교육, 상담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금까지 80개 의료기관·8,881명의 환자가 참여했다. 전체 복막투석 환자의 약 52%가 시범사업에 등록해 재택관리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과평가에서도 긍정적인 지표가 확인됐다.시범사업 등록 환자는 미등록 환자에 비해 월 1인당 전체 진료비가 약 13만 원 절감되었으며, 특히 입원 진료비는 39만 원 감소, 입원 기간도 0.6일 단축되는 등 의료자원 사용의 효율이 향상됐다.임상적 개선 효과도 뚜렷해 헤모글로빈 상승, 칼륨·인산 수치 감소 등 치료 관리 지표가 전반적으로 호전된 것으로 조사됐다. 무엇보다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시범사업 참여자의 98.2%가 만족, 94.5%가 재참여 의향을 밝혀 재택관리 서비스의 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