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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챌린지,유저 데이터 확보 가능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각광

화이트큐브(대표 최혁준)가 운영하는 건강한 습관 플랫폼 ‘챌린저스’의 회원수가 13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기업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는 ‘제휴 챌린지’가 최근 기업들로부터 제품/서비스/브랜딩 캠페인의 홍보와 유저 데이터 확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알려졌다.

 

챌린저스는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한 앱서비스로서, 건강한 식품섭취, 운동, 마음챙김, 환경실천 등 다양한 건강행동들이 챌린지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자기관리와 건강관리에 적극적인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재작년부터 챌린저스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진성 유저들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과 바이럴 홍보효과를 원하는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챌린지를 열고 운영해 오면서, 차별화된 웰니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챌린저스와 제휴를 맺고 있는 기업들은 자사 브랜드와 제품 홍보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챌린지와 브랜딩을 위한 ‘이벤트/캠페인형’ 챌린지로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 각각 기업이 원하는 유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 클릭형 모바일 광고와 차별화되고 있다. 

 

‘체험형’ 챌린지 이용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고객에게 체험시키면서 홍보하는 것이 목적으로, 제휴 챌린지 종료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설문 질문을 통해 제품/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설문 질문에 필수로 응답하게 되어 있으므로, 기업이 확보하게 되는 설문 응답 데이터의 양과 질에 만족하고 있다는 평이다.

 

실제로 종근당건강의 단백질 브랜드인 ‘코어틴’은 신제품 홍보와 고객의 초기반응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챌린저스 체험단을 진행했다. “어떤 상황에서 섭취했는지”, “제품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구매 의향이 있는지”를 질문 문항으로 구성하여, 운동과 건강 고관여자의 생생한 후기를 확보하는 데 활용한 것이다. 그 결과, 체험단 참가자들은 평균 200자 이상의 양질의 리뷰를 남겼고, 특히95% 이상의 참가자가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고 응답하기도 하는 등 긍정적인 고객 후기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

 

LG생활건강의 치아 미백 브랜드 ‘화이트나우’는 챌린저스 체험단을 통해 ‘잇몸/치아에 붙이는 치아 미백 제품의 불편함 정도’를 질문했고, 참가자들의 정성/정량적인 응답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이렇게 실제로 제품을 일정기간 사용한 유저들의 생생한 사용 후기는 마케팅 포인트 발굴이나 향후 제품 리뉴얼 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도가 높다고 전해졌다. 

 

또한 기업 브랜딩을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캠페인형’ 챌린지 이용 기업들은 주로 건강행동 실천 또는 환경행동 실천 캠페인 챌린지를 진행하는데, 이 때 참가자들이 챌린지 기간동안 행동한 기록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 데이터는 건강관리 및 환경에 관심이 높은 챌린저스 유저가 실제 행동한 기록이므로, 기업들의 고객 행동 분석에 활용되거나 2차 마케팅 용도로 활용되는 등 활용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11월 챌린저스와 총상금 1억원이 걸린 헬스케어 서바이벌 게임 ‘라이프게임’ 챌린지를 개최하여, 대국민 건강습관 형성을 독려하는 건강한 기업이미지로 브랜딩함과 동시에 참가자들의 평균 수면 시간, 걸음 수, 과일섭취 횟수 등 유의미한 생활건강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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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3분기 매출액 409억원∙영업이익 90억원 기록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3분기 개별 재무제표 기준 매출 409억원,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22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3%, 231%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엘라비에 리투오의 활발한 학술 마케팅 효과와 화장품 사업의 유통채널 다각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다만, 국내 에스테틱 기업 간 경쟁 심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의 성장이 둔화했다.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영업마케팅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 등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금융자산 평가이익에 따른 효과가 반영되며 증가했다. 휴메딕스는 오는 4분기 실적에 대해 에스테틱 신제품 ‘리들부스터’, ‘올리핏주’ 등의 학술 마케팅 강화와 ‘엘라비에 리투오’ 신규 거래처 확대, 국내 영업조직 개편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전문의약품 품목 다변화를 통한 위탁생산(CMO) 추가 수주 등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한편, 휴메딕스는 지난 10일 이사회를 통해 3분기 배당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주당 배당금은 570원 현금배당이며 배당기준일을 오는 11월 25일로 설정했다. 금번 배당은 휴메딕스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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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텐트 시술 후 출혈 고위험 환자...서울대병원,최적의 이중 항혈소판제 투여 기간 규명 관상동맥 스텐트 시술 후에는 스텐트 혈전증과 시술부위 재발을 막기 위해서 시술 직후부터 일정기간 강력한 이중(二重) 항혈소판제를 투여한다. 그러나 혈전을 예방하기 위해서 처방하는 항혈소판제는 부작용으로 출혈을 동반할 수 있어, 스텐트 시술을 받았지만 출혈 위험이 높은 환자들은 이중 항혈소판제를 얼마나 투여해야 할지 정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환자들을 위한 최적의 투여 기간이 대규모 임상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특히 기존에 적절하다고 여겨졌던 1개월보다 ‘3개월 유지 요법’이 심혈관사건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는 결과가 나타나, 출혈 고위험군을 위한 새로운 치료 기준을 제시해 국제학술지 ‘란셋(The Lancet, IF;88.5)’에 게재됐다.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김효수 교수와 순환기내과 박경우·강지훈 교수(사진 좌부터)팀은 스텐트 삽입술 환자 4897명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배정 임상연구(HOST-BR)에서 이 같은 사실을 입증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허혈성 심장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병이다. 표준 치료법은 약물용출 스텐트를 삽입해 좁아진 부위를 넓히는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PCI)이다. 이 시술 후에는 일생동안 한 가지의 항혈소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