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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바이오제약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해외 시장 본격화

홍보대사 변정수 협업 … 스페셜 에디션 판매.



동구바이오제약은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의 새로운 행보를 발표하였다.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을 본격 진출하는 등, 코스메슈티컬 사업 분야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피부과 처방 1위의 동구바이오제약이 전문 제약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셀블룸’은 3D 줄기세포 배양액과 식물 유래 성분의 천연 추출물 등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자생, 탄력, 미백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현재 ‘셀블룸’은 일반인이 홈케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B2C라인과 병의원 전용의 B2B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홈케어 화장품은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종합쇼핑몰, 드러그스토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세계최초 줄기세포 추출키트 개발 등 피부전문제약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B2B부문에 주력하던 ‘셀블룸’은 모델이자 배우인 변정수가 새롭게 홍보대사로 합류하면서 B2C부문도 강화하여 ‘셀블룸’의 사업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가는 중이다. ‘셀블룸’ 홍보대사 변정수는 직업상 다양한 제품들을 접하면서 생기게 된 화장품 관련 지식을 통해 ‘셀블룸’에 대한 이해와 실제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한다.

‘셀블룸’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확대뿐만 아니라, 변정수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호야토야샵’을 통한 특별 패키지 출시로 지난 11월의 성공적인 첫 판매에 이어 재출시 되었다. ‘셀블룸’ 제품 중 시장 선호도가 높고, 변정수가 가장 좋아하는 ‘드래곤 리제너레이트 크림’, ‘드래곤 리펌 아이크림’, 두 제품이 변정수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여 만든 ‘셀블룸 변정수 에디션’으로 판매된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드래곤 리제너레이트 크림’은 단백질과 다양한 성장인자를 함유한 3D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하여 주름, 탄력, 진피치밀도, 보습 등이 개선되어 피부 노화 감소 및 마스크의 일상 착용으로 손상된 피부를 자생하는 등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한다. 특히 피부전문 임상기관을 통한 저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41가지의 효능 평가를 완료하였다. ‘드래곤 리펌 아이크림’은 고영양 케어로 미백, 주름 개선, 보습효과에 탁월하다. 또, 피부 속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전달해 주는 리포좀 기술을 활용하여 기능성을 강화하였다.

우수한 효능을 가진 ‘셀블룸’에 대해 해외에서도 큰 관심과 기대를 보이며 동구바이오제약은 중국, 대만, 홍콩, 인도, 키르기스스탄, 미국, 일본,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하게 되었다. 중국 티몰글로벌에 자사몰 운영, 일본 큐텐 입점, 홍콩 YesStyle 채널 런칭, 단일 사업자로는 가장 많은 K-Beauty브랜드를 현지에 정식 통관 유통하고 있는 인도 업체 Limese와 3개의 대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키르기스스탄 업체 Korea Elite Cosmetics와의 계약 등이 진행된 상태이다. 또한 일본과 미국에 상표 등록도 진행 중으로 등록 완료 후 일본 오프라인 매장과 미국 Amazon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셀블룸’ 관계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국내에서는 고객과 소통을 통한 B2C 부문의 강화를 진행하고, 해외에서는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및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코스메슈티컬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바이오제약은 다가오는 3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박람회 ‘2023 볼로냐 코스모프로프(CosmoProf)’ 참관 및 바이어, 컨설턴트, 학회 관계자 등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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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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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