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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토맘코리아-대한아토피협회,‘보습제 지원 캠페인’ 진행

 아토맘코리아(대표 권태완)가 대한아토피협회와 손잡고 소외계층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보습제 지원 캠페인’을 진행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관심질병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국내 아토피피부염 환자는 98만9,750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절반에 가까운 48%(47만7,287명)가 0세~19세 소아∙청소년이다.

특히 극심한 건조함을 느끼는 겨울철이나 혹은 미세먼지, 급격한 온도변화, 꽃가루 등이 날리는 봄이 되면 아토피 피부염 어린이들은 더욱 큰 고통을 혼자 감당하며 마치 내가 무언가를 잘못하여 남들과는 다른 내가 되었다고 하는 죄책감마저 느끼며 살아가게 된다.

보통 아토피 피부염 아이들은 일반 성인이 사용하는 보습제 사용량과는 비교가 안되는 일반인의 15배~20배에 이르는 많은 양의 보습제를 매일 수시로 전신에 발라주어야 하는데 그 양은 매주 250g 보습제 하나를 다 써야 할 정도로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모금에 동참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아토피를 검색하여 해당 모금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직접 기부하거나 페이지 하단에 댓글, 응원, 공유 등의 참여를 통한 기부도 가능하다.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모인 보습제 지원 기부금은 아토피 피부염 진단을 받거나 전문가의 소견서를 받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원하게 된다. 




대한아토피협회 공식 협력사인 아토맘코리아는 2020년 중소벤처 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AI 아토피 피부상태분석 솔루션’ 기술개발에 성공했다. 최근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황석연 교수 연구팀과 ‘피부 보습제의 개인 맞춤화를 위한 제형 개발’의 산학협력 공동연구도 완료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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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백화점·복합쇼핑몰 16곳 식품안심구역 동시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5월 9일 다중이용시설인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16곳을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하고 시설 내 음식점에 위생등급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7곳(더현대 서울, 더현대 대구, 미아점, 중동점, 울산점, 충청점, 판교점)스타필드 9곳(하남, 고양, 코엑스몰, 안성, 수원, 위례, 부천, 명지,더샵스앳센터필드)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하는 제도로 음식점 등이 밀집한 곳에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가 60% 이상인 지역을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식품안심구역 지정은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식중독 예방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높여 이용객이 안심하고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오유경 처장은 기념식에서 “이번 지정을 계기로 위생등급지정 음식점과 식품안심구역이 더욱 확산되어 대한민국 어디서나 안심하고 외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섭 현대백화점 본부장은 “우리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식중독이나 식품사고 걱정없이 안심하고 식음료를 즐길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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