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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스업, 커피 대신 마시는 다이어트 ‘칼로비카’ 출시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D&K Trading(이하 대표 이응용)은 2017년부터 1년여 간 준비해온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스업’을 론칭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웰스업의 첫 라인업 제품인 다이어트 커피 맛 ‘칼로비카’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웰스업은 3월 선보일 칼로비카는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다이어트 커피 맛 제품들과 맛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특유의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생각하여 열량은 10칼로리 안팎이지만 맛은 스위트아메리카노 맛을 구현하기 위해 웰스업만의 제조공법을 개발하여 맛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칼로비카’는 소비자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하였으며 냉온수에도 커피 분말이 잘 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칼로비카는 식약처가 인정한 다이어트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체지방감소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를 사용하여 제조한 제품이다.

덧붙여 웰스업 이응용 대표는 “단기간으로 굶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요요현상이 오거나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기간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경험을 통해 얻은 결과를 토대로 다이어트는 재미있게, 맛있게 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운동을 하다보면 달달한 음료가 생각날 때 있는데,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달콤한 맛의 칼로비카가 재미있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아웃 앤 이너뷰티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선보이는 칼로비카는 3월 중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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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희정 교수팀,CDI 전파 차단에 ‘증상 위주 격리’ 권고 비효과성 확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 진단검사의학과 김희정 교수,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이혁민 교수,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감염내과 김민형 교수 연구팀이 연구를 통해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감염증의 ‘증상 위주 격리’ 권고 기준의 비효과성을 밝히고 대안을 제시했다.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감염증(Clostridioides difficile Infection, 이하 CDI)은 항생제 복용으로 인해 장내 미생물 균형에 변화가 생김에 따라 발생하는 병이다. 장내 유익균이 죽고 나쁜 세균인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C.디피실)이 증식하면 극심한 설사와 장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항생제 내성과 관련해 인류에게 큰 위협이 되는 균종 중 하나로 C.디피실을 꼽기도 했다. 최근 코로나19(COVID-19) 유행, CRE 등 격리가 필요한 질환의 증가에 따라 많은 의료기관에서 격리실의 부족을 경험하고 있다. 이에 연구팀은 현재 CDI 관리 기준에 따른 유증상 환자의 격리가 감염 전파 차단에 실제로 효과적인지 살피고자 연구를 수행했다. 연구팀은 용인세브란스병원에 구축된 실시간 위치 추적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