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

  • 흐림동두천 10.1℃
  • 흐림강릉 14.9℃
  • 흐림서울 13.0℃
  • 흐림대전 12.0℃
  • 대구 13.0℃
  • 울산 15.0℃
  • 광주 14.6℃
  • 부산 15.6℃
  • 흐림고창 14.0℃
  • 제주 18.8℃
  • 흐림강화 11.4℃
  • 흐림보은 9.8℃
  • 흐림금산 11.1℃
  • 흐림강진군 14.9℃
  • 흐림경주시 12.2℃
  • 흐림거제 15.2℃
기상청 제공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신규확진, 34,764명..누적 확진 24,394,466명(해외유입 63,823명)

위중증 489명(전일 대비 12명 증가), 사망 46명(전일 대비 11명 감소) 누적 사망 27,828명(치명률 0.11%)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백경란 청장)는 9월 18일 0시 기준으로 재원중 위중증 환자는 489명(전일 대비 12명 증가), 사망자는 46명(전일 대비 11명 감소)으로 누적 사망자는 27,828명(치명률 0.11%)이라고 밝혔다. 재원중 위중증 환자 중 60세 이상은 435명(89.0%), 사망자 중 60세 이상은 44명(95.7%) 이었다.



9월 1주(9.4.~9.10.) 보고된 사망자 415명 중 50세 이상은 403명 (97.1%)이었으며, 이들 중 백신 미접종 또는 1차접종자는 125명 (31.0%)으로 백신 미접종자 또는 1차접종자에서의 치명률이 높다.





'4차접종 완료’를 통해 사망 위험은 ‘미접종군’에 비해 88.9%, ‘2차접종 완료군’에 비해 55.0%, ‘3차접종 완료군’에 비해 10.0% 감소하였다.

7월 3주차 기준, 60대 이상 전체 인구 중 예방접종력별 연령표준화 사망률은 미접종군 8.1명(100만 인일당), 3차접종 완료군 1.0명(100만 인일당), 4차접종완료군 0.9명(100만 인일당)으로 나타났다.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34,523명, 해외유입 사례는 241명이 확인되어, 신규 확진자는 총 34,764명이며, 총 누적 확진자 수는 24,394,466명(해외유입 63,823명)이다.

9월 18일 0시 기준,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34,523명(최근 1주간 일 평균 55,387.0명)이며, 수도권에서 16,996명(49.2%), 비수도권에서 17,527명(50.8%)이 발생하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휴온스,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 출시..혈액∙기억력 포함 7가지 기능성 보유 휴온스가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의 3번째 신제품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를 출시한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 런칭 방송이 GS홈쇼핑에서 오는 3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는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 원료로 7가지 기능성을 보유한 제품이다.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는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는 비타민미네랄 5종(비타민B1, 비오틴, 비타민D, 셀렌, 엽산) 외 은행잎추출물을 추가 배합해 총 7가지 기능성을 함유했다. 특히, 미국산 은행잎추출물은 국내 최대 함량인 36mg(식약처 은행잎추출물 폴라보놀 배당체 일일섭취량기준)을 함유해 혈행∙기억력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심장질환위험, 기억력 감소 등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반영해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를 기획했다. 제품 패키지도 기존 대비 무게감 있고 고급스러운 색감을 강조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갱년기는 스스로 인지 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억력과 혈행 등 전반적인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챙기는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대한암협회, 2024년 유방암 의식 향상 핑크리본 캠페인 성료 대한암협회는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이해 진행된 ‘2024년 핑크리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관심을 받았다.23년의 역사를 잇는 유방암 의식 향상 핑크리본 캠페인핑크리본 캠페인은 지난 2001년 시작된 이후 유방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조기 발견을 독려하기 위한 대표적인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암협회는 23년 동안 꾸준히 유방암 예방과 관련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올해도 다양한 방식으로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큰 성과를 거뒀다.특히 이번 2024년 캠페인은 핑크리본의 상징적 의미를 넘어 유방 건강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 다양한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등으로 구성돼 그 어느 해보다 큰 관심을 끌었다.2024 핑크 페스티벌, 운동을 통해 유방암 예방 및 여성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한 축제로 확대‘2024 핑크 페스티벌’은 10월 13일 서울 용산공원 장교숙소 5단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행사는 기존의 러닝 중심에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