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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건강기능식품 업계 사로잡은 키워드 ‘AGE’

올해 건강기능식품 업계를 관통한 키워드로 ‘A•G•E’가 주목 받고 있다. 경제력을 갖추고 외모나 건강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5060 세대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한 제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 젊은 여성들을 겨냥한 ‘체지방 감소(Good for Diet)’ 제품들이 대거 출시됐다. 싱글족과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휴대가 간편한 소용량•소포장(Easy to carry)’ 제품들도 돌풍을 일으켰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큰 손, ‘액티브 시니어’ 제품 시장 급성장
꽃중년, 골드퀸 등 4,50~60대 ‘액티브 시니어’가 소비 시장의 큰 손으로 등극하면서, 중•장년용 건기식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를 맞았다. 특히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개별인정형 건기식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실제로 식약처가 조사한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에 따르면 지난 해 이 시장은 전년 대비 103%나 성장했으며, 올해는 그 성장세를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이 중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가장 각광받은 신소재이다. 대상웰라이프, 천호식품, CJ 오쇼핑, 한국야쿠르트 등 업체들이 앞다퉈 백수오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출시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3월 선보인 ‘화애락퀸’은 출시 8개월 만에 매출 150억 원을 돌파했다. 관절에 좋은 기능성을 인정 받은 들장미 열매 ‘로즈힙’도 관절시장에 식물성 바람을 불어넣은 신소재로 주목 받았다.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가 안데스 산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로즈힙 열매를 씨까지 통째로 갈아서 분말화한 ‘조인트 플러스 로즈힙’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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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대 의대 김형범 교수 한미그룹 창업주 임성기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집념과 유지, 철학을 받들기 위해 제정된 임성기연구자상 ‘대상’ 수상자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김형범 교수가 선정됐다. 만 45세 미만 연구자 대상의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한용현 교수가 받는다. 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의 유익한 응용이 가능한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임성기연구자상 제5회 수상자 2명을 이같이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부문 상으로, 한미그룹 창업주 임성기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유지를 계승하기 위해 임 회장 가족이 최우선적으로 설립한 임성기재단이 제정한 상이다. 재단은 의학, 약학, 생명과학 분야 석학들로 이뤄진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 김형범 교수는 유전자가위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로, 암 발생 위험을 높이는 ‘ATM 유전자’의 단일 염기 변이 2만 7000여 개의 기능을 전수 분석한 연구 성과가 정밀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A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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