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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띄어야 잘 팔린다”-유통업계, 제품 디자인 에 관심

패키지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효과 극대화

예쁘게 포장된 물건은 한 번 더 눈길이 가듯이 최근 들어 제품을 담는 패키지에 다양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접목시켜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제품의 패키지는 제품 이름과 안에 들어 있는 제품의 그림 정도만 그려져 있지만 요즘은 이런 딱딱한 디자인 대신 보기에도 좋고 브랜드의 철학까지 가미된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상품의 패키지가 판매량 증가로 이어질 정도로 중요성 또한 부각되면서 포장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건강기능식품의 패키지도 새롭게 진화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쏠라-C미니’는 젊은 층을 겨냥하여 캔디처럼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비타민제품이다

이 제품은 종이가 아닌 캔으로 만들어져 내용물을 다 먹은 후 다른 물건을 담아 놓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모양도 하트로 되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기 위한 선물용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쏠라-C보다 작고 앙증맞게 변화되어 감각적인 디자인과 간편한 비타민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이런 인기를 반영하듯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하트 쏠라-C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까지 생겨 예전에 유행했던 학 접기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쏠라-C미니’는 레몬, 딸기, 포도, 복숭아 맛으로 구분, 1회 제공량(10정) 영양소 기준치보다 800% 비타민C 섭취가 가능하며, 보존료, 합성착색료, 설탕, 아스파탐을 첨가하지 않아 소비자의 건강까지도 생각하고 있다.

또한 100% 영국산 비타민C 원료를 사용,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판매 등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LG생명과학의 ‘리튠’은 고함량 오메가3가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정보가 한 눈에 들어오는 패키지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포장 전면에 식물성 성분으로 만든 ‘DHA 97% 고함량 모메가3’라는 점과 두뇌발달, 성장, 면역의 3중 기능성을 갖췄다는 정보를 알기 쉽게 그래픽과 서술식으로 표현되어 있다. 특히 소년이 잠수함을 타고 이 제품의 주원료인 해조류 DHA성분을 찾는 모습을 넣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은 신선한 상태에서 매일매일 섭취할 수 있도록 보관 및 소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포장을 구성하여 실용적인 패키지로 주목을 높이고 있다.

패키지 색상 또한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색으로 포인트를 주면서 제품명에 대한 주목도를 높임과 동시에 프레쉬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파우치 제품들은 7~15일 분량으로 포장,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하
였으며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부담 없이 챙길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의 구매가 늘어나면서 이제 건강기능식품은 기능성뿐만 아니라 제품 포장 디자인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젊은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높이고 패션과 멋을 중시 여기는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실용성과 디자인적 요소를 강조한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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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허가받지 않은 ‘쥐젖, 비립종 등 제거기’ 판매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플라즈마 전기 수술 장치(일명 점, 쥐젖 등 제거기)’를 수입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생성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하여 점, 쥐젖 등을 제거하는 3등급 의료기기 제품을 미용기기로 판매한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피의자는 2020년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독일에서 점, 쥐젖 등 제거기 115개를 수입하여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미용기기로 피부관리실 등에 전량 판매(약 9억원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라 점, 쥐젖, 비립종, 사마귀 등 제거 시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에 해당하나, 피의자는 피부미용사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SNS 광고를 통해 제거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구매자들에게 ‘점, 쥐젖 제거’ 대신 ‘태그아웃’ 등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해당 제품을 이용한 시술로 인해 염증, 흉터,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도 확인했다. 식약처는 피부관리실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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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파티온, 대학생 MT 지원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대학생 MT 시즌을 맞아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대학교 축제 시즌에 진행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대학생들에게 파티온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파티온 공식 홈페이지 내 ‘트러블 순찰대’ 게시글에서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장기자랑 흑역사, 과음 에피소드 등MT 중에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MT참석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순찰키트’가 제공된다. 키트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트러블 크림, 클렌징 젤 등 파티온의 대표 트러블 케어 제품이 포함돼 있다. 트러블 케어 1위 브랜드 파티온의 베스트 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동아제약 9년 연구의 특허 진정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 함유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에피소드는 웹툰으로 제작되어 파티온 공식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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