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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은단,고객친화 마케팅 활발

건강브랜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친근함을 주기 위해 노력

유통업계에 고객 친화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건강브랜드들은 이벤트나 재치 있는 광고 등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부각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이며 기존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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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고객친화적인 마케팅은 이미지 변화와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쏠라-C와 비타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벤트들은 고객들이 직접 댓글을 달거나 사연 등을 올리면 상품을 증정한다.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백하기 이벤트를 전개하기도 했다.

고려은단은 앞으로도 재미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약품은 먹는 탈모제 ‘마이녹실S’ 광고를 재미있는 노래 가사로 표현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주고 있다.

기존에는 음악과 춤을 활용한 광고가 많지 않았지만 최근 FUN커뮤니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재미를 선사하는 광고가 많아지고 있다.

‘마이녹실S’ 광고는 따라 하기 쉬운 가사와 댄스로 소비자에게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듣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썸머스이브’는 여성청결제 전문 브랜드인 만큼 직접 여성 고객들을 찾아가는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썸머스이브는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찾아 새내기가 된 여대생들에게 올바른 여성 건강 상식과 제품사용법을 전달하여 샘플링 이벤트에 진행되는 제품의 정보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부담 없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업체들이 친근함을 부각시키거나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 친화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에 기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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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협 “허위 진단서 발급, 의료계 신뢰 훼손" 대한의사협회가 대구의 한 피부과 의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험사기 사건'과 관련해, 해당 의사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표명했다. 의협은 의료계 전체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탈 행위에 대해 단호한 처분과 함께 실질적 법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협에 따르면, 해당 의원 원장 A씨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약 2년간 미용 목적으로 내원한 환자 900여 명에게 백선·무좀 등의 피부질환을 진단받은 것처럼 꾸민 허위 진단서를 발급한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이를 통해 약 1만여 건의 허위 진단서가 작성됐고, 환자들이 청구한 보험금은 수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A씨와 직원 2명을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의협은 성명을 통해 “의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사명을 지닌 만큼 비윤리적 행동에 대해서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며 “허위 진단서 발급은 의료법상 금지돼 있을 뿐 아니라 의료인의 기본 윤리의식을 저버린 중대한 범죄”라고 규정했다. 또한 의협은 해당 사건에 대해 전문가평가단 절차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행 법령상 의료인 단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