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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은단,고객친화 마케팅 활발

건강브랜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친근함을 주기 위해 노력

유통업계에 고객 친화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건강브랜드들은 이벤트나 재치 있는 광고 등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부각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이며 기존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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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고객친화적인 마케팅은 이미지 변화와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쏠라-C와 비타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벤트들은 고객들이 직접 댓글을 달거나 사연 등을 올리면 상품을 증정한다.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백하기 이벤트를 전개하기도 했다.

고려은단은 앞으로도 재미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약품은 먹는 탈모제 ‘마이녹실S’ 광고를 재미있는 노래 가사로 표현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주고 있다.

기존에는 음악과 춤을 활용한 광고가 많지 않았지만 최근 FUN커뮤니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재미를 선사하는 광고가 많아지고 있다.

‘마이녹실S’ 광고는 따라 하기 쉬운 가사와 댄스로 소비자에게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듣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썸머스이브’는 여성청결제 전문 브랜드인 만큼 직접 여성 고객들을 찾아가는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썸머스이브는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찾아 새내기가 된 여대생들에게 올바른 여성 건강 상식과 제품사용법을 전달하여 샘플링 이벤트에 진행되는 제품의 정보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부담 없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업체들이 친근함을 부각시키거나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 친화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에 기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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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 불법 유통 근절 될까?..식약처장 권한 강화 법 개정 추진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부천시갑,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은 13일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불법 의약품 광고 삭제·차단과 위해 의약품의 통관 보류를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하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최근 온라인 플랫폼과 SNS 등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의약품이 불법 광고로 소비자에게 노출되면서 부작용과 오남용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서영석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온라인 식·의약 불법 유통행위 실태조사’ 보고서(식약처 의뢰, 한국소비자연맹 수행)에 따르면, 2023~2024년 상반기 온라인상에서 의약품 불법 유통광고가 27,912건 적발됐으나 이렇게 적발된 불법 유통광고의 시정률은 58.3%에 그쳐 현행 제도의 사후적 대응이 한계를 보이고 있다. 더 심각한 것은 일부 업체가 동일 의약품을 반복적으로 불법유통 및 판매하며 제도의 사각지대를 악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현행법상 식약처장이 불법 의약품 광고에 대해 관계기관에 알릴 수 있도록만 규정하고 있으며, 삭제·차단을 직접 요청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은 부여되어 있지 않다. 식약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와의 협약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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