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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은단,고객친화 마케팅 활발

건강브랜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친근함을 주기 위해 노력

유통업계에 고객 친화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건강브랜드들은 이벤트나 재치 있는 광고 등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부각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이며 기존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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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고객친화적인 마케팅은 이미지 변화와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쏠라-C와 비타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벤트들은 고객들이 직접 댓글을 달거나 사연 등을 올리면 상품을 증정한다.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백하기 이벤트를 전개하기도 했다.

고려은단은 앞으로도 재미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약품은 먹는 탈모제 ‘마이녹실S’ 광고를 재미있는 노래 가사로 표현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주고 있다.

기존에는 음악과 춤을 활용한 광고가 많지 않았지만 최근 FUN커뮤니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재미를 선사하는 광고가 많아지고 있다.

‘마이녹실S’ 광고는 따라 하기 쉬운 가사와 댄스로 소비자에게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듣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썸머스이브’는 여성청결제 전문 브랜드인 만큼 직접 여성 고객들을 찾아가는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썸머스이브는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찾아 새내기가 된 여대생들에게 올바른 여성 건강 상식과 제품사용법을 전달하여 샘플링 이벤트에 진행되는 제품의 정보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부담 없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업체들이 친근함을 부각시키거나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 친화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에 기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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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천연물안전관리연구원 준공…천연물의약품 안전·산업 지원 본격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천연물 유래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천연물안전관리연구원의 준공식을 지난 17일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연물안전관리연구원은 지난 11월 11일 개정된 「약사법」에 따라 설립된 기관으로, 총사업비 196억 원(국비 141억 원, 지방비 55억 원)을 투입해 2023년 6월 착공 이후 2년 6개월 만에 완공됐다. 연구원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연면적 5,315㎡에 개방형 시험실과 품질검사·연구실, 교육실 등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천연물 유래 의약품과 관련한 연구개발(R&D), 품질검사, 위해물질 모니터링, 전문인력 양성, 제품화 지원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약사법」에 따라 식약처 산하 재단법인인 ‘천연물안전관리연구원’으로 2026년 1월 공식 출범해 운영된다. 이날 식약처와 부산대학교는 연구원의 조기 정착과 학·연 협력 강화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 추진, 정책·기술정보 및 인력·학술 교류,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을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준공식에는 국회 박주민 보건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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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동호회 페스티벌 성료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사내 상호존중 문화 확산 및 임직원 소통 강화를 위해 개최한 동호회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목)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동호회 페스티벌은 10일부터 17일까지 사내 복지공간 '하모니스퀘어'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연, 오픈클래스, 전시회,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임직원들이 폭넓게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특히 유명 강사와 전 국가대표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는 오픈클래스를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였다. 10일에는 사내 응원단의 공연과 함께 유명 스트레칭 강사 강하나의 오픈클래스가 진행됐다. 희망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많은 임직원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참가자들은 간단한 동작을 따라하며 긴장을 풀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16일에는 사내 역도 동호회가 강의 및 코칭 프로그램을 열었다. 전 대한민국 역도 국가대표 함상일 관장을 초청해 스쿼트 등 운동 동작을 코칭하고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17일에는 사내 밴드 및 오케스트라 동호회가 무대를 선보이며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행사 기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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