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례적으로 30도를 웃도는 이른 폭염이 지속되며 다이어트 시장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기업들도 시장 쟁탈전에 나서며 국내 다이어트 식품 시장 규모는 약 3조 20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매년 20%씩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단기간 체중감량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반면, 최근에는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처럼 식사를 하면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