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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25주년 기념 ‘원포원 좋은가게’ 출범

한국암웨이(대표이사 박세준, http://www.amwaykorea.co.kr)가 사회적 기업 및 산학협력체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원포원(One for One) 좋은가게’ 프로젝트를 출범하며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원포원 좋은가게’는 한국암웨이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적 기업 지원 프로젝트 ‘원포원 착한가게’를 더욱 확장한 개념으로, 올 해 한국암웨이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며 협업 범위를 산학협력체와 소셜 비즈니스 기업으로까지 넓혔다. 암웨이가 판매 채널 및 마케팅∙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수익금은 전액 사회에 환원될 예정이다.

식약처가 인증한 KF94 고효율 필터 ‘황사마스크’ … 소셜 비즈니스 기업 ‘컨비니언스’와 협업
한국암웨이는 ‘원포원 좋은가게’ 프로젝트 첫 제품으로 ‘황사마스크’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셜 비즈니스 기업 ‘컨비니언스’와 진행한 제품으로, 지난 2월 출시 물량이 한 달 만에 대부분 소진되어 봄철 본격적인 황사철을 앞둔 3월 현재 추가 제작이 진행 중이다.

‘좋은가게 황사마스크’는 식약처로부터 초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정받은 KF94 필터를 사용했다. 안경의 김서림을 방지하고 편리한 호흡을 돕는 인체공학적 입체구조 또한 주요 장점으로 꼽힌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밥스누’와 합작, 국내 최초 검은콩 초콜릿 ‘쇼코 블랙빈 카카오’ 출시
이어 한국암웨이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인 ‘밥스누(BOBSNU, Best of Best in Seoul National University)’와의 협력을 통해 검은콩 초콜릿 ‘쇼코 블랙빈 카카오’를 지난 10일 출시했다. ‘쇼코 블랙빈 카카오’는 국내 출시된 초콜릿 중 최초로 검은콩을 갈아 넣은 제품이다. 강원도 정선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토종 약콩과 서목태가 쓰였다.

카카오 제조에는 ‘빈투바(Bean-to-bar)’ 기법을 도입했다. 카카오 원두를 48시간 맷돌 방식으로 갈아내는 빈투바 기법은 무설탕ㆍ무합성ㆍ무합성착향료의 3무 원칙을 기본으로 별도의 화학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카카오 본연의 맛을 담아낼 수 있다.

한국암웨이 ‘원포원 좋은가게’ 담당자는 “’원포원 좋은가게’는 판매 수익금 전액 사회 기부를 통해 착한 소비, 사회적 기업 지원, 공익 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굿 윌 사이클’을 실현한다는 점에서 단순한 신규 프로젝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2016년 한국암웨이 25주년을 맞아 기존 협업 대상 범위를 소셜 비즈니스 기업이나 산학협력기업으로까지 넓히며 ‘좋은생활 주식회사’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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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보윤 의원 ,국민이 체감하는 ‘ 진짜 의료혁신 ’ 정책 대안 모색 국민의힘 최보윤 국회의원은 국민이 원하는 진짜 의료혁신 토론회를 오는 8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혁신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첨단기술의 발전이 의료 현장에 가져오는 변화를 점검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의료 행위의 변화를 주제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의료 현장에서 AI와 데이터, 디지털치료제가 진료 도구로 자리잡아가는 현실을 살펴보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활용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주제발표에는 강은경 카카오헬스케어 상무이사가 더 나은 가치를 위한 의료마이데이터를, 김광준 에이아이트릭스 대표가 환자 예후 예측 인공지능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좌장으로 최호진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교수가 참여하며, 강성지 웰트 대표가 디지털치료제가 바꾸는 진료 패러다임을, 선재원 나만의닥터 대표가 의료마이데이터로 여는 맞춤형 비대면진료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김용식 퍼즐 AI 대표와 김은정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 신채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본부장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료혁신의 방향을 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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