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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은단 쏠라C 유튜브 광고 ‘오랜친구의 비밀’ 500만 돌파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쏠라-C(이하 쏠라씨)' 유튜브 광고 영상이 유튜브에 올린 지 한 달 만에 조회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오랜 친구의 비밀'이라는 제목의 고려은단의 쏠라씨 광고는 광고에 드라마 형식을 더한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됐다.


이번 광고는 '오랜 친구의 비밀-남자편'과 '오랜 친구의 비밀-여자편' 등 총 두 편으로 러닝 타임이 각각 2분 30초 가량이다. 두 영상 모두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면서 8일 기준 여자편 조회수는 500만 건을 돌파했다.
'가장 오래된 친구'임에도 어느 순간 멀어진 아빠와 아들, 엄마와 딸이 쏠라C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내용으로 구성, 네티즌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고려은단의 '쏠라-C'는 한 정당 영국산 비타민C가 220mg 들어있는 비타민C 캔디로 여러가지 맛으로 소비자에게 소구하고 있으며, 무설탕, 무방부제에 천연색소를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최근 쏠라C의 주요 구매층인 젊은 세대들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광고가 짧은 시간에 조회 수 500만 뷰를 돌파한 것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부모와 자녀간 이야기를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내 감동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쏠라씨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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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방 전 투약내역 확인....펜타닐, ADHD치료제에 이어서 식욕억제제로 확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을 막기 위해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 확인 제도’의 적용 대상을 식욕억제제까지 확대한다. 해당 조치는 2025년 12월 16일부터 권고 방식으로 시행된다. 식약처(처장 오유경)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손수정)은 의료기관을 옮겨 다니며 과다 처방을 받는 이른바 ‘의료쇼핑’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의사가 환자의 최근 1년간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의료쇼핑방지정보망)을 통해 확인하도록 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확대 조치에 따라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틸프로피온 등 식욕억제제 3개 성분이 새롭게 권고 대상에 포함된다. 식약처는 앞서 2024년 6월 펜타닐 정제·패치제에 대해 투약내역 확인을 의무화했으며, 2025년 6월에는 처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ADHD 치료제 메틸페니데이트를 권고 대상으로 지정했다. 그 결과 펜타닐은 의무화 이후 1년간 처방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9% 감소했으며, 메틸페니데이트의 경우 투약내역을 조회하는 의사 비율도 2025년 6월 2.07%에서 같은 해 12월 첫째 주 16.86%로 크게 늘었다. -식욕억제제에 해당되는 성분, 품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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