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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 ...MZ세대 겨냥, 휴대 편한 스틱형 건기식 눈길

블루베리 소르베 맛, 고유의 향미가 있는 연분홍색 분말로 1일 1포만 섭취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자기관리가 화제다. 셀프케어족으로 불리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매일 오운완(오늘운동완료) 실천 및 인증을 하는 등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자기관리 실천이 보편화되고 있다.

이런 특징은 소비 행태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호캉스를 선택할 때도 호텔숙박과 오운완을 연결한 스포츠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고, 음료 루틴을 정하고 정해진 음료를 시간과 장소에 맞춰 마시기도 한다. 
 
건강기능식품도 예외는 아니다. 성분이나 효능은 기본이고, 자신의 루틴에 따라 어디서든 손쉽게 복용할 수 있는 휴대성 좋고 편리한 스틱형 패키지 제품이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산균 전문기업 종근당바이오는 지난 9월 MZ세대에게 꼭 필요한 스틱형 유산균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출시했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만의 밸런스포뮬라™로 완성된 100억 유산균 제품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도 함유되어 있어, 취업∙결혼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은 2030 MZ세대의 릴렉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 소르베 맛으로 이미∙이취가 없고, 고유의 향미가 있는 연분홍색 분말로 1일 1포만 섭취하면 된다. 

무엇보다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들만의 관리 루틴을 실천하는 MZ세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장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이 95%이상 만들어지는 곳으로, 장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모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긴장된 일상을 살아가는 MZ세대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듀얼 케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공식몰과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숙취해소제 ‘컨디션’은 술자리가 잦은 30-45세 남성직장인들이 선호하던 제품이었으나, 최근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다. 숙취해소제 주소비층으로 등장한 MZ세대가 간편한 제형, 편리한 휴대 및 섭취방식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 컨디션스틱을 선보인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컨디션스틱은 음주 전후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마시는 음료 제품보다 작고 가벼운 스틱 패키지로 더욱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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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 완화, 지방 연소 촉진”···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 유의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근 1년(’24년 하반기부터 ’25년 상반기까지)간 화장품 영업자 행정처분 결과를 분석한 결과 표시·광고(76%) 위반이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허위·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최근 1년간 화장품 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427건의 행정처분이 있었으며 표시·광고 위반(324건, 76%), 영업자 준수사항 미준수(79건, 18%), 업 등록·변경 위반(20건, 5%), 사용 제한이 필요한 원료 사용(4건, 1%) 순이었다. 식약처는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고, 의학적 수준의 과도한 개선 효과를 내세우는 광고는 일단 의심하고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화장품은 인체를 청결·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거나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품이다. 따라서 여드름, 탈모, 아토피, 지루성 두피염, 습진, 질염, 근육통, 안면홍조, 무좀 등 질병을 예방 또는 치료하거나, 마이크로니들과 같이 피부 장벽층인 각질층과 표피를 통과하여 피부 내로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등 의약품처럼 광고하는 행위는 불법이다. 아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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