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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마이티북스, ‘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 출간

출판사 15번지가 별도의 기획출판 브랜드 ‘마이티북스’를 신설하고 첫 책 ‘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이수호 지음)’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허리디스크로 27년간 3번의 수술을 겪은 후, 스스로 건강관리를 시작해 일상을 회복한 경험담을 담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020년에만 허리디스크로 진료받은 환자는 195만 2061명에 이른다고 한다. 그만큼 고질적인 허리디스크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이 많고, 저자처럼 한 차례 이상의 수술을 한 이후에도 통증이 말끔히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다. 저자는 스스로 통증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었던 마음이 간절했던 만큼, 기존의 시술과 수술 외에 다른 해결책이 분명 있을 것이란 기대로 허리디스크와 관련된 국내외 전문서적을 읽으며 연구했다.

그 과정에서 의사는 허리디스크 환자를 통한 고통의 간접체험자일 뿐, 의사 본인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스스로 환자가 아니라서 실제 환자가 겪는 일부 고통이나 불편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주목하게 됐다. 저자는 상식을 바탕으로 하는 환자와 의사 사이의 공감이 치료의 첫 단추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책을 집필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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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식품을 ‘먹는 위고비’, ‘식욕억제제’ 등으로 광고 하다 덜미.. 324억 원 상당 판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일반식품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비만치료제로 불법 광고하여 판매한 5개 업체 대표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에서 인플루언서가 과·채가공품 등 일반식품을 비만 치료, 식욕억제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는 온라인 게시물을 확인하고 정확한 위반 경위 등을 조사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 결과 피의자들은 인플루언서의 블로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일반식품을 ‘먹는 위고비(비만치료제)’, ‘식욕억제제’, ‘체지방 감소’ 등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처럼 부당 광고하고, 해당 광고에 판매사이트가 연결되도록 링크를 걸어두는 방식으로 2024년 1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총 324억 원 상당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의자들은 개인 SNS에 특정 제품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을 노려 인플루언서에게 ‘한 달에 7kg 감량’, ‘초강력 식욕억제’ 등 광고 키워드를 전달하고 해당 키워드를 활용해 자신의 체험 후기인 것처럼 영상 등을 제작하여 게시하도록 하는 수법으로 불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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