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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안전 전문Auditor 양성과정 교육실시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박인구) 식품안전지원단은 2013년 4월 2일~3일, 10월 10일~11일 식품안전 전문Auditor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식품제조ㆍ가공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시스템(ISO 9001, 22,000) 내부 심사 및 HACCP 등에 대한 협력업체 관리와 관련 정기평가가 요구되고 있어 이에 대한 내부, 외부 Auditor로서의 역할과 심사 수행기법, Audit 심사활동 수행 시 준비해야 할 체크리스트 작성 및 심사 수행 실습을 통하여 Auditor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효과적인 심사를 수행하는 등 업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첨부> 교육개요 및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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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통한.. 식품·화장품 부당광고 29건 적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실시간 상거래) 방송에서 광고하는 식품·화장품·의료기기를 집중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의료기기법」을 위반한 부당광고 총 29건을 적발하여 신속하게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광고·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부당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실시했다. ◆ 라이브커머스 방송(일명 ‘라방’) : 실시간 방송을 뜻하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의 ‘e-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단어로 유명인, 전문 진행자 등이 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송 점검결과 식품 광고 18건, 화장품 광고 10건, 의료기기 광고 1건을 적발하였으며 해당 플랫폼 사 등에는 접속 차단을, 관할 행정기관에는 위반업체 행정처분 등을 의뢰했다. 이번에 적발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부당광고는 총 18건으로, 위반 내용은 ▲‘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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