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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테마, 만리장성 넘다... 안전한 HA필러 ‘e.p.t.q’ 중국 본격 진출

5년간 400억원 규모 유통 및 판촉 계약 체결



제테마(216080: 대표 김재영)가 중국 보툴리눔 톡신 등록을 앞두고필러 시장에 진출한다.

 

제테마의 자회사 Jetema Shaghai는 중국 보툴리눔 톡신 파트너사인 에스테틱 전문 유통 법인 화동 에스테틱스(Huadong Medical Aesthetics Biotechnology(Ningbo))와 히알루론산(HA) Dermal 필러 ‘e.p.t.q(이하 에피티크)’의 유통 및 판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계약으로 화동 에스테틱스는 에피티크의 공식 수입사로서출시 후 5년간 유통 및 판촉을 독점한다총 계약 금액은 439억원(3,045만 달러)제테마는 중국 시장에 자사 주력 제품인 HA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판매망을 구축하게 되었다중국은 현재 8조 원 규모의 미용 시장을 자랑하며글로벌 미용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제테마는 올해 상반기 내로 해당 제품에 대한 중국 허가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를 바탕으로 파트너사로부터 확정된 제품 발주서(PO)에 따라 중국 내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양사는 중국 시장 제품 출시를 앞두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지 시장의 흐름에 따른 유통 전략을 견고히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중국 항저우 화동에 위치한 화동 에스테틱스는 기존 화동닝보의 주요 인력들이 유통 채널을 유지하며 설립한 에스테틱 전문 유통 법인으로지난 2022 2월 제테마와 약 6천억원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다.

 

과거 화동닝보는 중국 에스테틱 시장 판매 1위로서 2013 LG생명과학과 중국 내 필러 제품에 대해 독점 총판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메디컬 에스테틱 유통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미용유통 전문 기업으로 알려졌다이들 인력이 대거 화동 에스테틱스에 합류함에 따라 향후 판매 유통망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제테마는 화동 에스테틱스와의 5개년 계약을 통해중국에서만 약 400억원 이상 규모의 에피티크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번 계약은 제테마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중요한 전략적 결정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제테마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세계 최대의 미용시장 중 대표적인 국가인 중국에 제테마가 법인을 설립하고 직접그리고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중국 시장에 보툴리눔 톡신을 등록하는 과정 중앞서 출시되는 HA필러 ‘에피티크로 혁신적인 브랜드 ‘제테마를 현지에 널리 알리고자사의 마케팅과 중국 내 미용제품 판매 1위 메디컬 에스테틱 유통기업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더하여 발휘될 시너지로 기대를 넘어서는 우수한 성과를 도출해 낼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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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정책,대대적 패러다임 바꿔야" 대한치매학회(이사장 최성혜)가 국회에서 열린 “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은 준비됐는가?" 정책토론회에서 초고령사회 진입 원년을 맞은 대한민국 치매 정책의 대대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촉구했다.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영석 의원과 대한치매학회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주제발표에는 고려대안암병원 신경과 이찬녕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최호진 교수가 참여했으며, 패널토론은 가천대길병원 신경과 박기형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실 노인건강과 최승현 과장, 중앙치매센터 서지원 부센터장, 국민일보 민태원 의학전문기자,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신은경 경기남부지부회장, 돌봄청년커뮤니티 ‘N인분’ 조기현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대한치매학회 최성혜 이사장은 “최근 알츠하이머병을 표적 치료하는 혁신신약이 출시되면서, 경도인지장애와 초기 치매 단계에서 적극적인 의료 개입이 가능해졌다”며, “치매의 조기 진단과 치료는 가족과 사회가 감당해야 할 돌봄 부담을 늦추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주관한 서영석 의원(국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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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자사주 50억원 규모 매입 …”주주가치 제고”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지난 7일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 및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환 결정을 공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사회를 통한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30억원 자사주를 매입한 이후 추가 진행을 결정했다. 휴메딕스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1619억원, 영업이익 431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6%, 16%, 58% 증가했다. 중국, 브라질 등 에스테틱 해외 수출이 늘었고 위탁생산(CMO) 수주가 증가하며 전문의약품 매출도 증가했다. 회사 측은 기업 가치가 지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다소 저평가된 주가를 부양해 주주와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쌓아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 통과한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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