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및 비타민 세계판매 1위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오는 5월 12일부터 7월 27일까지 ‘제 8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건강한 스펙쌓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뉴트리라이트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대학생들의 UCC 영상을 모집한다.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영상 공모전은 ▲브랜드 스토리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 ▲식물영양소 캠페인 (파이토칼라 캠페인)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 UCC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브랜드 스토리 부문은 칼 렌보그 박사로부터 시작된 80년의 뉴트리라이트 역사 및 농장, 농업 연구소 등 브랜드의 자산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또한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 부문은 취업준비와 스펙쌓기에만 열중하는 대학생들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영상을 기획, 제작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흰색, 붉은색, 주황색, 녹색, 보라색 등 다섯 가지 채소 과일을 골고루 챙겨먹자는 취지의 식물영양소 캠페인(파이토칼라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여 공모하는 방식이다.
응모작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 창의성, 성실성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심사는 뉴트리라이트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 온라인 투표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1장 분량의 기획서를 사전 제출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전 우수작 수상혜택으로는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10팀, 참가상 50팀에게 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 1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대상과 최우수상 팀 전원에게는 광고회사 TBWA의 인턴 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한편 뉴트리라이트는 대학생들에게 뉴트리라이트 영상 공모전을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공모전 웹툰’을 공개한다. 웹툰은 ▲주제편 ▲지원편 ▲혜택편 총 세 가지로, 뉴트리라이트 캠퍼스 홈페이지(http:// www.nutrilitecamp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뉴트리라이트 페이스북에서 4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모전 웹툰과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 가지 웹툰을 모두 확인한 후 퀴즈를 풀고, 퀴즈의 정답과 함께 웹툰을 공유한 후 뉴트리라이트 페이스북에 댓글로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닥터드레 헤드셋, 폴프랭크 자전거, 페이퍼 토이 3총사, 쁘띠첼 등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7월 10일에 발표된다.
뉴트리라이트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이 대학생들에게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라는 뉴트리라이트의 메시지를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해보고, 직접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뉴트리라이트는 앞으로도 한국의 대학생들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하고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참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의 자세한 응모요강은 뉴트리라이트 캠퍼스 홈페이지((http://www.nutrilitecampus.co.kr/) 및 뉴트리라이트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utriliteucc)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공모전 운영사무국 (02-735-6198, nutriliteucc@gmail.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