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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살인진드기, 붉은불개미 등 유해해충 기승... 소비자 불안 가중

‘이카리딘’ 성분,美 EPA 및 日 후생노동성 승인, WHO 권고 제품

최근 원주 야생 진드기 감염으로 사망자가 발생하고평택항에 유입된 붉은 불개미가 도시 지역으로 확산되는 모기를 비롯한 각종 유해 해충이 기승을 부리며 소비자들의 불안이가중되고 있다세계 보건기구(WHO) 조사에 따르면매년725,000 명이 모기를 통해 전염된 질병으로 사망한다.

 

모기를 비롯한 해충들은 기온이 오를 수록 극성을 부리는 만큼 약국 마트오픈마켓 등에서 해충퇴치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오픈마켓 G마켓  따르면 올해는 전년보다 이른  4월부터 모기기피제 수요가 발생하고 있으며판매량 또한 전년동기대비 36% 상승했다. 11번가 역시 전년동기대비 모기약 판매량이 61% 증가했다고 밝혔다특히 최근에는 사람이나 농작물에 해가 되는 곤충을 죽이는 살충제보다는 해충의 인체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해충 기피제는 해충이 싫어하는 물질을 사용하거나 후각을 마비시키는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인체에 접근하지 못하게 만드는 약제를말한다시중에 다양한 해충 기피제가 판매되고 있지만유효성분에따라 피부발진이나 어지러움  부작용이 있을  있어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해충퇴치제에 주로 사용되는 성분으로는 ‘이카리딘(Icaridin)’,  ‘디에틸톨루아미드(DEET)’, ‘파라메탄디올(PMD)’ 등이 있는데  중에서도 이카리딘’은 여러 독성  피부과 실험을 통해 모기파리진드기, 바퀴벌레와 같은 흡혈곤충  해충에 광범위한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카리딘은 2001 년부터 미국 EPA(환경보호청) 방충제 원료로 등록됐으며, 2015년에는  일본 후생 노동성 (MHLW) 승인을 얻었다.  세계보건기구(WHO) 말라리아뎅기열  지카 바이러스 등의전염을 막는 방충제 원료로 이카리딘을 추천하고 있으며국내에서도지난  식약처에서 실시한 안전성유효성 재평가에서 이카리딘을 함유한 제품은  생후 6개월 이상의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해도 안전하다는 유효성을 입증받은  있다.

 

이카리딘은 랑세스의 살티고 사업부가 ‘살티딘(saltidin)’이라는 브랜드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피카리딘(Picaridin)으로불리기도 한다이카리딘은 해충의 후각 수용체에 작용해 모기와 같은 해충이 인체에서 발산하는 냄새를 인지하지 못하게 만들어 해충의접근을 막는다.

 

무색 무취에 끈적임이나 피부 자극이 없으며 독립 연구기관으로부터안전성독성  피부 친화성 테스트를 거쳐  효능을 입증 받았다.지속성이 뛰어나 최대 14시간까지 해충의 접근을 차단해 준다코팅이나 플라스틱합성 섬유에도 손상이 가지 않아  위에도 뿌려서 사용할  있다.

 

로션물티슈스틱크림 타입  다양한 제형으로 쉽게 제조할 있으며우수한 피부 친화성과 입증된 효능으로 국내외 여러 해충 퇴치제에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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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하게, 감도 높게! MZ세대 일상에 스며드는 ‘요즘 캠페인’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페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만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계절감과 공간, 그리고 체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자 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공간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Z세대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스며든 브랜드들의 캠페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 축제 현장에 뜬 트러블 케어 순찰대 과제와 시험, 잦은 음주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대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 축제 시즌을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스 스쿨어택 형식으로 기획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은, 홍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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