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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 KT와 함께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기가지니’ 통해 간편하게 락토핏 등 장에서부터 눈건강, 뷰티·헬스 제품 주문 가능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락토핏’ 등 자사 대표 제품을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1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락토핏'은 1초에 한 개 꼴로 판매되는 국민 유산균으로 기가지니 음성 주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구매 환경 조성과 함께330만 KT AI 스피커 설치 가구 고객(22년 8월 기준)을 대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내 더 깊숙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번에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픽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3270, 콜라겐 3270 앰플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 장에서부터 눈 건강, 뷰티·헬스 건강기능식품까지 가정 내 수요가 높은 핵심 제품군으로 선정했다.

기가지니 음성 주문 프로세스는 '담아줘', '주문해줘', '결제해줘' 3단계 음성명령으로 1분 안에 가능하다. 먼저 '지니야, 건강기능식품 주문해줘'라고 이야기하면 종근당건강 브랜드 전체 화면이 노출되고, 음성 및 TV리모컨 조작에 따라 선택 후 주문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 시 지니페이 또는 KT 청구서 결제로 보다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KT 기가지니 음성 주문서비스를 시작한 종근당건강은 향 후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다가갈 방침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좋은 원료와 철저한 품질 관리는 기본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국민유산균을 생산하는 기업에 걸맞게 혁신적인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갈 계획이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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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에스티-대원제약,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3일 이니스트에스티, 대원제약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이니스트에스티 원료의약품 공장에서, 오후 1시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대원제약 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협회는 참석자들에게 ‘제21대 대선 제약바이오 10대 정책 제안’과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을 위한 K-Pharma의 극복과제(KPBMA Brief)’를 소개하고 산업계의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송 이니스트에스티 공장은 항생제 생산 시설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의약품 cGMP 생산시설이다. 현장에는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사장이 직접 나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를 맞이했다. 참석자들은 원료공급 안정화와 원료산업 활성화, 불순물 관리와 관련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한 참석자는 “원료 자급화를 비롯한 의약품 공급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국내 생산인프라에 대한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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