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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병원 2024 세계알레르기주간 행사 성료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전북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2024년 세계알레르기주간을 맞이하여 「모든 연령에서 발생 가능한 식품알레르기, 우리는 극복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2024 세계알레르기주간 행사’를 개최하였다.

세계알레르기주간(World Allergy Week)은 세계알레르기기구(WAO)에서 매년 현시점에 가장 중요한 알레르기질환을 선정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이를 적극적으로 관리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예방관리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행사로 △간이 알레르기 피부단자검사(7종) 및 피부장벽검사, △찾아가는 세계알레르기주간 캠페인, △알레르기질환 바로 알기 퀴즈 이벤트, △식품알레르기 교육 및 교육자료 배부, △2024년 제1회 알레르기질환 아카데미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행사의 시작으로 24일(월), 25일(화) 병원 내 호흡기전문질환센터 1층 행사장에서 진행하였고, 이어지는 26일(수), 27일(목)은 ‘찾아가는 세계알레르기주간 캠페인’으로 김제시 실내체육관(2024 건강체험마당)과 완주군보건소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 마지막 날(2024년 제1회 알레르기질환 아카데미)은 전북 지역의 효과적인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안심학교 담당교사, 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담당자와 일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전문 교육, 실습 및 최신 정보 제공과 세계알레르기주간 행사(알레르기검사, 바로 알기 OX 퀴즈)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평소에 막연했던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문상담과 퀴즈를 통해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궁금했던 알레르기검사도 직접 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소리 센터장(전북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은 “2024년 세계알레르기주간을 기념하여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역민에게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적정한 치료 연계와 예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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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정책,대대적 패러다임 바꿔야" 대한치매학회(이사장 최성혜)가 국회에서 열린 “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은 준비됐는가?" 정책토론회에서 초고령사회 진입 원년을 맞은 대한민국 치매 정책의 대대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촉구했다.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영석 의원과 대한치매학회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주제발표에는 고려대안암병원 신경과 이찬녕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최호진 교수가 참여했으며, 패널토론은 가천대길병원 신경과 박기형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실 노인건강과 최승현 과장, 중앙치매센터 서지원 부센터장, 국민일보 민태원 의학전문기자,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신은경 경기남부지부회장, 돌봄청년커뮤니티 ‘N인분’ 조기현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대한치매학회 최성혜 이사장은 “최근 알츠하이머병을 표적 치료하는 혁신신약이 출시되면서, 경도인지장애와 초기 치매 단계에서 적극적인 의료 개입이 가능해졌다”며, “치매의 조기 진단과 치료는 가족과 사회가 감당해야 할 돌봄 부담을 늦추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주관한 서영석 의원(국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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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자사주 50억원 규모 매입 …”주주가치 제고”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지난 7일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 및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환 결정을 공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사회를 통한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30억원 자사주를 매입한 이후 추가 진행을 결정했다. 휴메딕스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1619억원, 영업이익 431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6%, 16%, 58% 증가했다. 중국, 브라질 등 에스테틱 해외 수출이 늘었고 위탁생산(CMO) 수주가 증가하며 전문의약품 매출도 증가했다. 회사 측은 기업 가치가 지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다소 저평가된 주가를 부양해 주주와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쌓아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 통과한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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