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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4주년

3년 연속 KSQI 한국의「우수콜센터」에 선정

2013년 4월 28일 개소 4주년을 맞이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지난 18일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3년 KSQI 한국의「우수콜센터」공공기관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건강보험은 물론 보건의료 분야 전문 콜센터로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고객접점을 일원화하여 신속․편리한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09년 4월 28일 대표번호 1644-2000번으로 고객센터를 오픈 하였으며, 올해로 개소 4주년을 맞이하였다.

고객센터는 개소 이후 상담시스템 보강 등을 통해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지난 18일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3년 KSQI 한국의「우수콜센터」공공기관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우리나라 우수 콜센터로서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0년 3월부터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안심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012년에는 22명의 상담사가 3,000여 통이 넘는 안부 전화를 독거노인 분들에게 실시하여 사랑을 전하였으며, 서비스 참여 우수상담사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고객센터는 올해 국민이 낸 진료비를 확인해 보고 더 지불한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는 제도인 ‘진료비확인 신청(요양급여대상여부 확인)’ 건의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진료비확인 신청건의 접수 및 진행과정 안내 등을 위한 3명의 상담전담팀을 구성․운영 할 계획이며, 안심콜서비스 대상자도 늘리는 등 찾아가는 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2009년 고객센터 오픈 당시, 28만여 건이었던 상담건수가 2012년도에는 48만여 건으로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특히 올해 7월 1일 시행 예정인 자동차보험심사위탁 관련 상담문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상담사를 80여명으로 증원해 고객센터를 증설할 예정이고, 고객센터 확대를 통해 좀 더 신속하고 품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센터는 요양기관 현황 신고 및 요양급여비용 청구 방법, 건강보험(의료급여) 급여기준, 진료비 확인신청 등 심사평가원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문의전화가 많아 상담사와 통화가 바로 되지 않은 경우 고객이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남기면, 차후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콜백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체계적으로2013년 4월 28일 개소 4주년을 맞이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지난 18일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3년 KSQI 한국의「우수콜센터」공공기관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건강보험은 물론 보건의료 분야 전문 콜센터로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고객접점을 일원화하여 신속․편리한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09년 4월 28일 대표번호 1644-2000번으로 고객센터를 오픈 하였으며, 올해로 개소 4주년을 맞이하였다.

  고객센터는 개소 이후 상담시스템 보강 등을 통해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지난 18일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3년 KSQI 한국의「우수콜센터」공공기관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우리나라 우수 콜센터로서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0년 3월부터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안심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012년에는 22명의 상담사가 3,000여 통이 넘는 안부 전화를 독거노인 분들에게 실시하여 사랑을 전하였으며, 서비스 참여 우수상담사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고객센터는 올해 국민이 낸 진료비를 확인해 보고 더 지불한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는 제도인 ‘진료비확인 신청(요양급여대상여부 확인)’ 건의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진료비확인 신청건의 접수 및 진행과정 안내 등을 위한 3명의 상담전담팀을 구성․운영 할 계획이며, 안심콜서비스 대상자도 늘리는 등 찾아가는 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2009년 고객센터 오픈 당시, 28만여 건이었던 상담건수가 2012년도에는 48만여 건으로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특히 올해 7월 1일 시행 예정인 자동차보험심사위탁 관련 상담문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상담사를 80여명으로 증원해 고객센터를 증설할 예정이고, 고객센터 확대를 통해 좀 더 신속하고 품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센터는 요양기관 현황 신고 및 요양급여비용 청구 방법, 건강보험(의료급여) 급여기준, 진료비 확인신청 등 심사평가원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문의전화가 많아 상담사와 통화가 바로 되지 않은 경우 고객이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남기면, 차후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콜백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등 보건의료 분야 전문 콜 센터로써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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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가 주목한 K-뷰티, ‘2025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 규제외교 본격 시동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규제혁신: 아시아 화장품 산업의 동행과 도전’을 주제로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E홀에서 ‘2025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식약처는 지난 11년간 국내 화장품 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개최해 온 ‘원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을 올해부터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글로벌 화장품 규제혁신을 통한 미래 전략을 모색하고 아시아 국가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협력에 참여한 중동 및 중앙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총 9개국 규제당국과 화장품 분야 최신 규제 동향을 논의하고 협력관계를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포럼 첫째 날인 5월 28일 오후에는 개막식을 통해 규제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오유경 식약처장의 개회사로 행사를 시작하고, 산·학·연 전문가의 다채로운 기조·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이날 오전 국내 화장품 업계가 수출을 희망하는 국가의 규제당국자와 맞춤형 소통을 할 수 있는 해외 규제자 초청 ‘기업 간담회’도 마련된다. 포럼 둘째 날인 5월 29일에는 ➊글로벌 화장품 시장 트렌드, ➋글로벌 화장품 규제와 미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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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제약 아산공장, ‘2025년도 스마트생태공장 구축 사업’ 선정..ESG 경영 탄력 ㈜다산제약(대표 류형선)은 아산공장이 한국환경공단 시행 ‘2025년도 스마트생태공장 구축 사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제조공장을 소유한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오염물질 저감, 에너지∙자원 효율을 제고하고자 친환경 공장으로의 전환 및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총 800억원의 지원규모로 시행된다. 다산제약은 2024년부터 시행한 ‘ESG 경영’ 일환으로 이번 정부 사업에 지원하게 됐으며, ‘영업용 법인차량의 HEV(하이브리드) 차량으로의 전환’, ‘입사자에게 지급하는 웰컴 Kit (다이어리, 우산, 머그컵, 볼펜, 에코백)의 친환경 소재로의 전환’,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 사용’ 등 기존 친환경 활동과 더불어 제조 환경까지 ‘ESG 경영’ 활동을 폭넓히며 환경 문제 관련 강한 실천 의지를 보였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다산제약은 ‘인버터형 정제코팅기, 롤밀, 유니트쿨러(항온항습기), LED 교체’, ‘태양광 발전 판넬 설치’, ‘고효율 습식형/필터형 집진기’, ‘불량저감형 정제인쇄선별기, 파마코드식별장치’, ‘균질성선별기’ 등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설비를 구축하고, ‘ICT 모니터링’ 구축으로 오염물질 저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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